IT Life

봄철에 간단하게 만드는 상큼한 딸기 디저트 '딸기 카나페'

2013. 3. 26. 10:29

 

따뜻한 햇살이 비추고, 기분 좋은 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고, 산과 들에 울긋불긋 예쁜 꽃이 피는 계절, 바로 ‘봄’이 왔습니다. 봄이 오면 새롭게 피어나는 새싹처럼 싱그럽고 상큼해야 할 것 같지만, 왠지 모르게 자주 피곤해지고, 나른해지며, 입맛도 없어져 ‘무기력’한 기분마저 들게 합니다. 바로 봄철 바이러스, ‘춘곤증’ 때문이지요. 

봄철 ‘춘곤증’은 상큼한 제철 과일, ‘딸기’로 쉽게 예방할 수 있는데요. ‘딸기’는 피로회복에 좋으며 비타민C가 풍부하여 봄철 ‘춘곤증’을 예방하기에 안성맞춤인 과일입니다. 또한, 딸기를 이용한 디저트는 아이와 어른, 모두에게 인기가 많아서, 최근 유명 호텔에서 딸기 뷔페를 선보였다고도 합니다. 하지만 딸기를 조금 특별하게 먹기 위해서 꼭 유명 호텔까지 가실 필요가 없답니다! 왜냐하면 LG CNS 블로그에서 맛있는 호텔식 딸기 디저트 ‘딸기 카나페’를 소개해 드릴 예정이기 때문이죠! : ) 간단한 재료와 손쉬운 레시피로 만들기도 쉽고, 누구에게나 인기 만점인 상큼한 ‘딸기 카나페’ 그 레시피를 지금 소개합니다.


 

딸기어디에 좋아요?

귤보다 1.5, 사과보다 10배가 높은 비타민 C를 함유한 ‘딸기’는 하루에 5개 정도로도 1일 비타민 C 영양 권장량을 섭취할 수 있다고 합니다. ‘딸기를 섭취하면 피로회복에 좋으며, 면역력을 높여 환절기 감기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이외에도 피부미용에도 도움이 되고, 열량도 100g에 약 30cal로 낮은 편이며,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도 좋답니다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싱싱한 딸기, 크림치즈, 크래커, 그 외에 플레이트, 도마 외 주방 기기들을 준비해주세요. 이때 딸기는 달고 맛있는 것으로 준비해야 한답니다. 

 





맛있는 딸기 고르는 Tip

딸기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붉은 빛깔이 꼭지 부분까지 도는 것이 잘 익은 딸기라고 합니다. 

딸기는 껍질이 얇아 상하기 쉬우므로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흐르는 물이라도 30초 이상 물에 담가두면 비타민 C가 물에 녹아 버린다고 하니 이점 유의하세요!

먼저, 나만의 스타일과 취향, 그리고 먹는 이 등을 고려하여 다양한 모양으로 딸기를 잘라줍니다. 가족과 함께 둘러앉아 먹는 디저트라면 한가지 모양으로 딸기를 자르지 마시고 여러 가지로 형태로 잘라 골라 먹는 재미를 더하면 더욱  좋겠죠? 


1.  크래커를 준비하세요

시중에서 팔고 있는 제과 중 바삭하며 네모난 ‘크래커’를 준비해 주세요. ‘크래커’를 좋아하지 않으시면, 얇고 네모난 다른 제과를 준비하셔도 된답니다. 대신 초코나 호두 맛 등의 다른 첨가물이 들어간 크래커는 딸기 고유의 맛을 해칠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2. 크래커 위에 크림치즈를 듬뿍 얹는다

준비된 ‘크래커’ 위에 크림치즈를 듬뿍 얹어 주세요. 이때 더욱 고소한 맛과 바삭한 촉감을 더하고 싶다면 ‘아몬드’를 넣으면 되는데요. ‘아몬드’를 잘게 으깬 뒤, 크림치즈와 함께 잘 섞어 주어 크래커에 얹으면 된답니다. 


3. 준비해 둔 딸기로 마무리!

처음에 얇게 썰어둔 ‘딸기’를 준비해 둔 크래커(2번) 위에 올려주시면 모양과 색, 그리고 맛까지 완벽한 호텔식 디저트 ‘딸기 카나페’가 완성된답니다. 집에 있는 가장 예쁜 접시를 꺼내어, 딸기 카나페를 친구들과 함께 시식해보는 건 어떨까요? 부드러운 원두커피와도 잘 어울리니 함께 준비하시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한 눈에 쏙! 쉽게 알아보는 ‘딸기 카나페’ 레시피 ]


<손쉽게 호텔 디저트 ‘딸기 카나페’를 만들 수 있다>



다양한 딸기 디저트

딸기 카나페이외에도 딸기 컵케익, 딸기 케이크, 딸기 타르트, 딸기차, 딸기 스무디, 딸기 모히또 등 다양한 딸기 디저트가 있으며, 간단하게 딸기를 요거트에만 찍어 먹어도 맛있는 디저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간 재료는 딸기의 향과 비타민 C를 파괴하니, 유의하세요.



제철 딸기로 만들어 본 ‘딸기 카나페’ 만들기 어렵지 않으시죠?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호텔 디저트 ‘딸기 카나페'로 상큼한 봄 내음을 느껴보시고, 건강도 챙기시기 바랍니다. ^^


글 ㅣ 오현주 ㅣ 자유기고가 

그림 ㅣ 조은영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다꼼 2013.03.26 19:3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훌륭해요 꼭 만들어먹어봐야겠습니다.

  2. 뭉실뭉실 2013.03.27 11:4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요즘 딸기 정말 맛있는거 같아요. 큼직한데다 맛도 좋죠~!!! 딸기를 그냥 먹는 것도 좋지만 이렇게 만들어 먹으면 분위기도 좋고, 맛은 더욱 좋을듯해요~! 저도 오늘 한번 만들어봐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