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한국형 SaaS 마켓플레이스 ‘매시업플러스’ 선보이다

2015. 10. 7. 09:30

건전한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LG CNS가 구축한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 ‘매시업플러스(Mashup+,www.mashup-plus.com)’[각주:1]가 7일 오픈했습니다. 


‘매시업플러스’는 LG CNS가 국내외 IT 시장에서 축적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접목하여 새로운 부가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요. 클라우드 분야 선두 주자인 LG CNS는 ‘매시업플러스’의 조기 정착을 위해 두 가지 전략을 채택했습니다. 


첫째, 백화점식 마켓플레이스가 아닌 『맞춤형 마켓플레이스』 지향 전략입니다. 중소기업 운영에 필수적인 서비스와 영화•방송 제작 등 산업별 특화 시장을 겨냥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와 더불어 LG CNS는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검증된 자체개발 솔루션을 SaaS서비스로 제공합니다. 


둘째,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와 차별화된 『한국형 고객 지향 서비스』 추구 전략입니다. 글로벌 업체의 마켓플레이스는 수많은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한글화가 더디고, 복잡한 과금 체계와 부족한 고객 지원 등으로 이용을 중개해주는 브로커리지 업체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LG CNS의 ‘매시업플러스’는 완벽한 한글화, 검색 기능 강화, 사용자 중심의 UX, 충분한 기술 지원을 제공합니다. 이 때문에 서비스 검색부터 이용료 납부까지 별도의 중개업체 없이 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현재 ‘매시업플러스’에 입점한 소프트웨어 업체는 총 17개이며, 제공되는 SaaS 서비스는 22개로 연말까지 40 여 개로 확장할 예정입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엑스소프트의 전자문서시스템 ‘클라우드 익스플로러’, ㈜비즈아이솔루션의 마케팅 서비스 ‘비즈제닉 마케팅 클라우드’, 마크애니의 화면캡처방지서비스 외 ERP, 인사시스템, 빅데이터 분석 시스템 등이 있습니다


ERP, 인사, 회계, 마케팅, IT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일반적 서비스 이외에도 부동산 임대자산 관리, 운영시스템 영화•방송용 3D랜더링 서비스 등 산업별 특화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메시업플러스’ 출범 기념으로 중소기업을 위한 회계관리 서비스 ‘지니 어카운트’를 연말까지 무료로 제공합니다. 


LG CNS는 ▲초기 수수료 유예 ▲인큐베이팅 프로모션 제공 ▲기존 솔루션의 SaaS 전환 기술 지원 등 다양한 지원책을 바탕으로 입점 업체를 늘려가는 한편, 자체 개발 솔루션의 SaaS화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LG CNS의 자체 개발 솔루션 중 기존 사업에 적용되어 기술력을 인정 받았던 ▲스마트그린플랫폼(Smart Green Platform), ▲H-UPS, ▲하이브리드-UPS, ▲스마트BMS, ▲ 스마트 SMA 등이 1차 SaaS 제공 대상입니다. 


 ‘매시업플러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개인회원 또는 기업회원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파트너회원으로 가입해야 합니다. LG CNS는  ‘매시업플러스’ 출범을 기념하여 회원 가입자 중 추첨을 통해 700명을 선정,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합니다.


LG CNS 인프라서비스부문장 김종완 상무는 “LG CNS는 국내 클라우드 산업의 발전을 위해 엔터프라이즈 IT환경에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클라우드 산업 발전을 위해 활용하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LG CNS SaaS 마켓플레이스’ 입점 문의: saas@lgcns.com, 02-2099-2311, www.massup-plus.com



[지난 10월 7일 오픈한 LG CNS의 SaaS 마켓플레이스 ‘매시업플러스(Mashup+, www.mashup-plus.com)’ 갈무리 이미지. ‘매시업플러스’는 중소기업용 ERP, 인사시스템, 회계시스템 등 기업 운영에 필요한 일반 SaaS서비스는 물론, 부동산 임대자산 관리, 영화/방송용 3D 랜더링 등 특화된 SaaS 서비스도 제공한다.]



  1. 매시업플러스’는 웹 서비스나 공개 API를 제공하는 업체들로부터 데이터를 받아 전혀 다른 새로운 서비스나 융합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어 내는 것을 의미하는 ‘매시업’에 LG CNS만의 독창적이고 대체 불가능한 부가가치를 더하겠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에를 들어 구글이 공개한 검색 관련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와 지도 관련 API, 그리고 기타 여러 웹 서비스 정보들을 혼합하여 부동산 매매에 응용(예: HousingMaps.com)한 것처럼 다수의 정보원으로부터 제공되는 콘텐츠를 조합하여 하나의 서비스로 제공하는 웹 사이트 또는 애플리케이션을 가리킨다.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매시업 [Mashup] (IT용어사전,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 [본문으로]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