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 스케치]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2013. 1. 30. 16:58

 

안녕하세요? LG CNS CSR 담당자 정미연입니다. 제 5회 'LG CNS IT드림프로젝트'가 지난 18일, 모집부터 시작하여 약 8개월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답니다. LG CNS 본사 1층에 자리한 카페 ‘행복마루’에서 열린 훈훈한 수료식 연출을 위한 저의 고군분투기~ 궁금해요? 궁금하면 오백원~~이 아니라,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 현장의 훈훈한 모습을 함께 읽어주세요! 

길면 길고, 짧으면 짧은 5번의 만남! 그 만남을 마무리하는 날 드림멘토와 IT드리머가 무엇을 하고 싶을지를 먼저 생각해 보았어요. 아무래도 맛있는 음식과 이야기가 함께해야할 것 같아, 행사 전 점심식사를 먼저 진행하기로 했죠. 스탭까지 무려 50명이 한자리에서 먹을 수 있는 여유있는 곳, 게다가 밝은 분위기에서 조그마한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는 회사 근처 장소!!! 간단한 것 같은데도 이런 조건을 만족하는 장소를 찾기가 쉽지 않았답니다. 

열심히 찾다보니 명동의 ‘젠하이드어웨이’ 3층에서 점심식사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고~ 아주 쬐~금 아쉬운 점이라면 분위기가 다소 럭셔리해서 자기도 모르게 다들 조금 조신해졌다는 것? ^^ 다음에는 간단하게 게임이라도 해야겠어요~



드림멘토 이유리나 사원의 이야기에 마냥 즐거운 윤정이, 무슨 이야기 중이었을까요?

점심을 먹으면서 커플룩 이벤트도 함께 진행했답니다. 드림멘토와 IT드리머의 센스있는 일심동체 커플룩을 미션으로 드렸는데~ 다들 부담스럽다, 부끄럽다 하시면서도 한 아이템씩 꺼내서 사진 찍으시더니 스티커 투표 때 본인 사진에 붙일까 말까를 엄청 고민하는 인간적인(?) 모습들을 보이셨다죠? 


엘레강스한 드림멘토 주영윤 대리와 깜찍한 주희- 보송보송 귀마개로 하나 되었어요♡

발대식은 본사 대강당에서 성대(?)하게 치렀지만 수료식은 그동안의 이야기를 오순도순 나누는 훈훈한 분위기로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우리 임직원들이 이용하는 1층 카페 ‘행복마루’에서 행사를 진행했답니다. 사회자로 IT드리머 황현진양과 이정민군이 직접 나서서 다함께 만들어가는 밝고 따뜻한 수료식이 진행되었습니다.  


아무리 연습해도 수료식이 시작되니 긴장감에 입술 꽉 다문 정민이^^

수료식의 하이라이트는 IT드림멘토링 활동발표! IT드리머 엄주희양과 김명훈군의 발표와 드림멘토 이윤경 차장님의 발표였습니다. 컴퓨터 게임그래픽 디자이너가 꿈인 주희는 <LG CNS IT드림프로젝트>가 자신을 한 단계 성장하게 해 준 ‘디딤돌’이었다고 하네요. 명훈이는 드림멘토 현철민 부책임 연구원님과 LG CNS의 모바일 사업을 이끄는 총괄연구원님까지 만나며 보람찬 멘토링을 했다고 해요. 발표 마지막에는 발대식 때부터 LG CNS 김대훈 사장님과 꼭 사진을 찍고 싶었다고 간절한 소망을 말해 웃음바다가 되었습니다. 이에 IT드리머들에게 특별한 애정을 가지고 계신 사장님도 흔쾌히 좋다고 하셨답니다. 사장님과 함께 사진을 찍은 명훈이는 <LG CNS IT드림프로젝트> 신문기사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여러분도 한번 찾아보세요. 


 
IT드리머들의 발표를 흐믓하게 바라보시는 LG CNS 김대훈 사장님(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


IT드리머들에 대한 깊은 애정을 느낄 수 있었던 드림멘토 이윤경 차장님의 발표

이어진 목도리 선물 교환! 목도리 선물의 의미가 ‘당신은 제 마음 속에 있어요.’라고 해요. 2012년을 함께 한 IT드리머와 드림멘토의 마음을 주고 받는 선물로 이만한 선물이 있을까요? 제 6회 드림프로젝트에서 할 수 있는 목도리만큼 멋진 선물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정말 좋은 아이디어는 제가 개인적으로 커피라도 대접할게요^^)  


목도리 두르고 진~하게 한번 안아달라고 했는데 남자들끼리는 무리였던 걸까요? ^^

마지막으로 점심시간에 진행했던 베스트 커플룩 시상이 있었습니다. 앙증맞은 아이템을 하고 오신 분들도 많고, 왠지 여자 멘토 & 멘티가 잘할 것 같았지만 2년 연속! 남자 멘토 & 멘티가 수상의 영광을 차지하시네요. 스티커 몰표를 받는 방법은 아무래도 아이템보다는 창의적인 포~즈인 것 같습니다. 제 5회의 영광의 수상자는 IT드리머 신동엽군과 드림멘토 김세년 과장님이었답니다.

 
주관기관인 청소년미디어센터 신순갑 관장님께서 직접 ‘씌워주신’ 털모자 ^^


부상은 김대훈 사장님과 기념 케이크 자르기!!

이렇게 수료식 행사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제 5회를 마무리하는 마지막 행사인 만큼 많은 것들을 함께하고 싶어서 욕심을 조금 부렸더니 이래저래 행사가 길어졌네요. 혹시라도 참석자분들이 지루해 하실까봐 조마조마했는데 그래도 다들 웃고, 곳곳에서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에 한숨 놓았답니다. 직접 기획하고 진행하는 만큼 긴장을 놓을 수 없는 행사! 앞으로 10년 더 하면 베테랑이 될까요? 꼭 <LG CNS IT드림프로젝트>가 오래오래 계속되어 저도 행사의 달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1층 로비에서는 그 동안의 활동을 담은 사진전이 열렸습니다.



중국IT탐방 사진액자를 받고 신난 IT드리머 친구들

참! 제 5회 <LG CNS IT드림프로젝트>는 여기서 마무리되지만 IT드리머, 드림멘토들의 인연은 계속된답니다! 작년 12월에 처음 열린 ‘홈커밍데이’가 올해도 멋지게 열릴 예정이거든요! 그럼 2013년에 새롭게 시작될 <LG CNS IT드림프로젝트>의 여섯번째 이야기도 많이 기대해주세요!! <LG CNS IT드림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는 여러분~ 사랑합니다!!  


 IT드리머 황재연군과 드림멘토 최재녕 과장님의 하트를 보내드립니다~ ♡♡♡


제 5회 <LG CNS IT드림프로젝트> 활동 스케치,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글 ㅣ LG CNS 홍보부문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