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나의 LG CNS IT드림프로젝트 이야기 (2) '중국 IT탐방편'

2013.01.09 13:51

 


<LG CNS IT드림프로젝트> 5기 김애리양이 전하는 프로젝트 이야기, 지난 편에서는 LG CNS 임직원들과 1:1로 함께하는 IT드림 멘토링에 대한 이야기를 전해 주었는데요. 오늘은 IT드림 프로젝트의 핵심이기도 한 해외IT탐방에 대해 소개한답니다. 콘텐츠 개발자를 꿈꾸는 19살 여고생이 해외에서 바라본 IT산업은 어떤 의미였을까요? 

 

안녕하세요? IT드리머 5기 김애리입니다. 지난 포스팅에 이어 <LG CNS IT드림프로젝트>의 또 다른 하이라이트인 중국IT탐방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4박 5일간의 중국IT탐방은 저의 첫 해외여행이다 보니 많이 떨리고 설렜습니다. 그럼 이번 ‘중국IT탐방편’에서는 IT드림프로젝트의 일정 중 하나였던 중국탐방을 하면서 기억에 가장 많이 남았던 장소들을 보여드릴게요.

 


평소 중국어 수업시간에 청화대학교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공과대학이고, 많은 IT인재들을 배출한다는 이야기를 들었기에 무척 기대되고 설렜습니다. 실제로 본 청화대학교는 학교라기보다는 엄청 큰 대공원같은 느낌이었습니다. 대학생보다 관광객이 더 많아 보였고 ‘역시 중국이구나!’라고 느낄 만큼 학교의 크기가 어마어마했습니다. 또한 청화대에서 한국인 유학생들에게 중국 유학생활과 중국과 한국의 IT에 대한 강의와 의견을 들으니 바로 이해하기에 조금 어려웠지만 중국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청화대 유학생분들과 기념 사진>

 


더플레이스에서는 대형 LED 전광판이 제 눈을 사로잡았습니다. 이렇게 큰 전광판은 난생 처음 봐서 그런지 눈을 뗄 수 없던 장소였습니다. 새삼 IT기술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입구부터 멈춰 서서 감탄했던 기억이 나네요>

 


중국에서 LG건물을 만나니 뭔가 엄청 반갑기도 하고 신기했습니다. 한국에 있는 LG CNS 건물보다 더 커보였는데 내부에는 보안이 너무나 철저해서 화장실을 갈 때도 보안카드를 찍어야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엄청 조용해서 저희들도 살살 걸으며 조용히 다녔던 기억이 납니다. 


 


<LG CNS 중국법인이 있는 건물>


점심시간에는 LG CNS 중국법인장님을 비롯한 LG CNS 임직원 분들과 함께 식사를 했습니다. 법인장님이 하시는 말씀 하나하나를 귀담아 듣고, 맛있는 중국 요리도 먹었던 유쾌한 시간이었습니다.

 


<중국법인장인 한지원 상무님과 영광의 한 컷!>

 


중국하면 만리장성이 떠오르는데 이번 기회로 가게 되어 정말 좋았습니다. 관광객이 많이 찾아가는 장소인데도 시설이 조금 열악해서 아쉬움도 있었지만 그래도 만리장성에 올라가서 아래를 내려다보니 ‘정말 중국이구나!’ 하고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정말 길고 끝이 없던 만리장성>

 


중국에서 4박 5일동안 지내면서 저녁에 다 같이 모여서 한 프로그램들도 기억에 많이 남는데요. 인생그래프를 그리면서 내가 지금까지 어떻게 살았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미래를 살 것 인지 이야기를 나누며 마음이 뭉클하였습니다. 마지막 날 저녁에는 중국에서 발견한 IT를 발표하는 시간이 있었습니다. 저는 중국의 이곳 저곳을 다니며 불편했던 부분에 적용하고 싶은 IT기술을 발표했는데요, 왕부정 거리에서의 쓰레기처리방법이라던가, 사람들의 이동이 편리하도록 하는 신호등 아이디어로 친구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 더불어 자신의 꿈을 나누면서 모두들 꿈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 있는 모습이 멋있기도 하고 저도 자극을 많이 받았습니다.


 


<인생그래프를 통해 제 자신을 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 장소들 말고도 중국에서 방문했던 모든 곳이 기억에 남는 장소들입니다. 다 적지 못했지만 제가 관심있는 분야 외에 다른 분야도 체험해 볼 수 있었던 다양한 일정들이 모두 재밌고 유익한 시간들이었습니다. 중국탐방은 정말 유익한 기회였고 즐거운 추억으로 남아, 마음 한 켠에 있던 중국에 대한 저의 편견을 버릴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함께 꿈꾸며 똘똘 뭉친 IT드리머 5기>


<LG CNS IT드림프로젝트>는 제가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던 시기에 앞으로 가야할 방향을 찾게 해 준 소중한 시간들이었습니다. IT드림멘토링을 통해서 제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고, 중국IT탐방을 통해서 IT분야에 대해 더욱더 흥미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같은 IT분야의 꿈을 가진 좋은 친구들과 알게 된 것은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행운입니다. IT에 관심있는 다른 친구들도 많이 참가하여 꿈을 만들고, 다듬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 | 김애리 (인천부광여자고등학교)ㅣ IT드리머 5기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veq.islansrentals.com BlogIcon ghd 2013.04.20 04:2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눈을 감아 보아도 귀를 막아 보아도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