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LG CNS 대학생 기자단 김준영입니다.
지난 12월 5일, 2014 LG CNS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인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과 '스마트 아카데미' 졸업식이 있었습니다. 두 프로그램 모두, IT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의 꿈을 지원해 주기 위해 진행되었던 행사들인데요. IT드림프로젝트는 올해로 7번째 수료식을, 스마트 아카데미는 2번째 졸업식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지난 6개월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성장해 온, IT드리머들과 스마트 아카데미 교육생들을 지금 만나보시죠!
<IT드리머들과 드림멘토들의 모습>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이 서울 여의도 LG CNS 본사 강당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수료식에는 지난 6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6개월 동안 IT멘토링을 통해 IT전문가의 꿈을 키워 온 IT드리머들과 드림멘토들이 함께 자리를 빛내 주었습니다.
<IT드리머들이 직접 작성한 '성장 로드맵'>
그동안 IT드리머들은 드림멘토들과의 일대일 멘토링뿐만 아니라, 방학 중에 열린 'IT드림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을 했는데요. LG CNS 상암 IT 센터, SW 마에스트로 센터, 네이버 그린 팩토리, 안랩 등 IT 기업을 직접 견학하며, '성장 로드맵'을 작성하였습니다. 또한 6개월 간의 여정을 담은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 꿈을 노래하다'라는 책자를 발간하기도 했는데요. 본격적인 행사 시작 전, 저도 책자와 전시된 성장 로드맵들을 살펴보면서 지난 여정을 되돌아보았습니다.
그럼, 본격적인 수료식 행사 모습을 한번 살펴볼까요?
가장 먼저 그동안의 여정을 담은 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지난 6월, 전국 각지에서 모인 T드리머와 드림멘토들은 서먹서먹한 분위기 속에 발대식을 가졌는데요. 지금까지 함께했던 추억들이 떠올라 가슴이 뭉클했는지, 몇몇 친구들은 영상을 보며 눈물을 글썽였습니다. 그만큼 같은 꿈을 꾸는 친구들과 함께 했던 시간들이 값진 의미로 다가온 것 같습니다.
<IT드리머들과 드림멘토들에게 수료증과 감사패를 수여하는 LG CNS 김대훈 사장님>
LG CNS 김대훈 사장님께서 '2014 LG CNS IT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IT드리머들과 드림멘토들에게 직접 수료증과 감사패를 수여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IT드리머 대표로는 이영훈/정다비 학생이, 드림멘토 대표로는 보안서비스팀 임은지 대리와 경영지원팀 김대화 사원이 각각 수료증과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멘토링 활동 결과 발표 모습>
또한 IT드리머들이 직접 그린 '성장 로드맵' 발표 시간도 있었습니다. 두 명의 학생이 대표로 발표를 했는데요. 먼저, 신혜연 학생은 IT드림프로젝트 활동을 통해 미래에 대한 자신감을 얻고, IT드리머 친구들을 통해 용기와 희망뿐만 아니라 자기 반성도 할 수 있었다고 하네요. 신혜연 학생의 소망대로 IT드리머들 모두 멋지게 성장해서 밝은 얼굴로 만나기를 함께 바라봅니다. 다음으로 윤석준 학생은 여러 기업들을 방문하며 자신의 꿈을 찾고, 친구들과 꿈을 공유하며 꿈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두 학생의 드림멘토로 활약해 주었던 김휘경/송지원 멘토 또한 6개월 간 자신들을 잘 따라와 준 IT드리머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표현했는데요. 멘토링 활동을 통해 자신들도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는 말도 덧붙이며, IT드리머들에 대한 끊임없는 애정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어서 LG CNS 김대훈 사장님께서 IT드리머들을 향해 진심 어린 말씀을 해 주셨는데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인생의 좋은 선배를 만나고, 친구들과 함께 IT에 대한 꿈을 함께 나눈 것 자체가 소중한 경험이 됐을 것'이라며, '여러분이 우리 시대의 소중한 자산이고, 미래인 만큼 IT 전문가라는 꿈을 향해 계속해서 도전하길 바란다'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 참가자들의 모습>
이로써 지난 6개월 간의 대장정,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의 모든 공식 활동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IT드리머들과 드림멘토들은 준비된 기념품을 받고, 함께 점심 식사 장소로 이동해 그동안 못다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함께 한 시간 동안 차곡차곡 쌓아온 많은 추억들을 간직하고, 언제 어디서 다시 만나더라도 함께했던 시간을 즐겁게 이야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또한 IT드리머들은 이번 행사에서 그렸던 '성장 로드맵'을 따라, 자신의 소중한 꿈을 꼭 이루어 내기를 기원하며, 내년 홈커밍데이에 더욱 멋진 모습으로 모두 다시 만나요~!
'LG CNS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이 있었던 5일, 금천구청에서는 '2014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졸업식이 진행되었습니다.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지난 6개월 동안,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IT 수업, 캠프, 견학 등 다양한 활동을 해 왔는데요. 드디어 졸업식 당일, 교육생들의 노력과 열정이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졸업식 사회를 맡은 스마트 아카데미 교육생 안장호 학생(좌), LG CNS 최영임 강사님(우)>
졸업식 사회는 학생들을 가르치셨던 LG CNS 최영임 강사님, 직접 교육을 받은 교육생 안장호 학생이 수고해 주셨는데요. 그래서인지 그 어느 때보다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차성수 금천구청장님(좌)과 LG CNS 오세천 상무님(우)의 환영사>
뿐만 아니라 이날 졸업식에는, LG CNS 오세천 상무님, 차성수 금천구청장님을 비롯하여 각 학교의 교장, 교감 선생님들,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교육생들과 LG CNS 강사 분들이 함께 자리해 주셨는데요.
행사에 앞서 LG CNS 오세천 상무님과 차성수 금천구청장님의 환영사가 있었습니다.
<직접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하는 김진영 학생>
다음으로는 교육생들이 6개월 동안 활동했던 다양한 모습들을 담은 영상을 보면서, 그동안의 값진 경험들을 되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후, 각 조별로 교육생들이 직접 제작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했는데요. 웹 애플리케이션은 인터넷이나 인트라넷을 통해 웹 브라우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응용 소프트웨어를 의미하며 웹 메일, 인터넷 게시판, 블로그 등 다양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죠.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교육생들은 매주 월요일, 수요일 방과 후에 모여 IT 수업을 들으면서, 독창적인 웹 애플리케이션의 개발을 위해 노력했다고 합니다.
<직접 제작한 애플리케이션을 발표하는 각 조의 교육생들>
발표를 듣다 보니, 제가 보기에도 학생들의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돋보이는 웹 애플리케이션들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실생활에서 필요한 유용한 앱을 만들기 위해 고민한 흔적들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예를 들어 식단 조절 및 칼로리 분석 앱, 지도 및 알림 앱, 웹 포털 사이트 모음 시스템, 달력, 결정 장애 앱 등이 있었습니다.
<우수 조로 선정된 달력 앱을 만든 3조>
발표를 한 5개 조의 앱 모두 개성이 강하고, 활용성 또한 높은 앱들이라서 심사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직접 교육생들을 교육하셨던 강사 선생님들께서 아주 신중하게 평가를 해 주셨고, LG CNS 오창규 선생님께서 대표로 간략한 심사평을 말씀하셨는데요. '프로그래밍 자체를 처음 접해 보는 고등학생들이라서 처음에는 잘 따라올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을 많이 했지만, 지금은 LG CNS에 당장 입사해도 문제가 없을 실력'이라며, 교육생들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으셨습니다.
독창성, 실용성, 완성도 등을 고려해 3조가 우수조로 선정되어 선물을 받았습니다. 3조는 달력 앱을 만들었는데요. D-day 기능, 일정 저장 기능, 영어 단어 기능을 합쳐서 함께 편리하게 쓸 수 있도록 한 점이 큰 점수를 받았습니다.
<6개월 간 수고해 주신 강사님들 위해 준비한 교육생들의 깜짝 선물 증정>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을 전달한 후 그동안 수고해 주신 강사님들을 위해 교육생들이 준비한 깜짝 선물 증정식과 감사 메시지가 담긴 영상 상영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몇몇 강사님들은 영상을 보며 울먹이시기도 했습니다.
<'2014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 참가자들의 모습>
단체 사진 촬영을 끝으로 '2014 LG CNS 스마트 아카데미'의 공식 행사는 마무리되었는데요. 행사 후에도 각자 기념 사진 촬영과 서로의 이야기가 그치지 않았습니다.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6개월 동안의 활동을 통해, 교육생 모두가 꿈을 향해 한 걸음 더 나아간 것 같아 행사에 참석한 저 역시 뿌듯했습니다.
지금까지 2014 LG CNS 사회 공헌 프로그램 'IT드림프로젝트' 수료식과 '스마트 아카데미' 졸업식 현장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대한민국 IT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우수한 인재들로 성장할 학생들의 힘찬 발걸음, 여러분도 느껴지나요? '끝은 또 다른 시작'이라는 말이 있죠. 행사는 끝났지만, 여러분들의 꿈을 향한 응원은 계속됩니다. 조금 더 스마트한 세상을 위한 여러분들의 활약, 앞으로도 기대하겠습니다!
'CNS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LG CNS 대학생 기자단 3기가 알려주는 합격 노하우! (0) | 2014.12.30 |
---|---|
대학생 기자단이 전하는 2014년 우리들 이야기 - IT로 따듯한 마음을 전하다 - (0) | 2014.12.24 |
세계 속의 LG CNS, 당신의 능력을 보여주세요! - 세계로 뻗어 나가는 LG CNS 해외 법인 소개 - (0) | 2014.12.02 |
신사업 추진을 위해 직원들이 뭉쳤다! - LG CNS, 신사업 Seed를 찾아라- (0) | 2014.12.01 |
해외 영업의 한 수 위를 꿈꾸다! - 스마트그린사업부 우도형 대리가 말하는 IT 해외 영업기 - (0) | 2014.11.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