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2014 ITU 전권회의 참가 언론인,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 방문

2014.10.23 10:09

 


10월 21일,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에 2014 ITU 전권회의 취재차 한국을 방문 중인 12개국 15명의 언론인이 방문했습니다.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에 방문한 외신 기자단>


10월 18일부터 24일까지 총 7일 일정으로 한국을 방문한 기자들은 부산 ITU 전권회의, World IT Show 방문 등의 일정을 소화하고 상암 데이터 센터를 찾았는데요. 귀국 전까지 삼성전자 이노베이션 뮤지엄을 비롯하여 대학교, 언론사 등도 방문할 예정이라 합니다.

 

<LG CNS의 현황 소개 및 홍보 영상 시청 후, 다양한 질문을 하는 기자단>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에 도착한 기자단은 홍보부문 오세천 상무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LG 그룹, LG CNS 및 IT 서비스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글로벌인프라서비스부문 김황기 담당도 참석하여 데이터센터에 대한 기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해 주었습니다. 이어 상암 IT 데이터 센터의 통합 관제실 및 미래로 관을 돌아보며 스마트 그린시티, 스마트교통, 스마트스쿨 등 LG CNS IT 기술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LG CNS 상암 IT 데이터 센터 출입통제에 대한 설명을 듣는 기자단>


방문한 기자단은 데이터 센터 출입통제에 대해 관심 있게 들었는데요. 출입카드로 보안게이트를 통과하고 나면 기다리는 생체인식 시스템이 출입을 통제하는데요. 미리 등록된 정맥을 미리 등록된 출입자의 정맥패턴과 대조해 신분을 확인합니다. 1명씩만 통과할 수 있는 둥근 원형의 보안공간을 통과한 후 등록된 출입자의 체중과 실제 체중을 확인하여, 일정 기준 이상 차이가 발생하면 출입문이 열리지 않게 되죠. 

<’스마트 그린 솔루션’ 동작 모션을 체험하는 폴란드 기자>


특히, LG CNS의 법인이 위치하거나 사업이 진행 중인 나라(폴란드, 브라질, 멕시코, 우즈베키스탄, 인도, 인도네시아 등)에서 온 기자들은 우리나라와 LG CNS의 IT 솔루션과 기술 현황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던지면서 많은 관심을 보였는데요. 이에 대해 향후 구체적으로 알아보겠다는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글ㅣ LG CNS 홍보부문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