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Finance

LG CNS와 함께 진화하는 모바일 청구서 -LG CNS 모바일 청구서앱 『MPost』 생활 편의 서비스로 확대 -

2014.09.30 15:58

대한민국 대표 모바일 청구서 서비스 ‘MPost’가 생활편의 서비스로 진화했습니다. LG CNS가 10월부터 기존의 'MPost' 청구 서비스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것인데요. 새로운 기능은 도시가스 자가검침, 카드혜택 추천과 같은 생활 편리 서비스들입니다. 

LG CNS 'MPost'는 기업과 기관들이 발행하는 종이나 이메일 청구서를 앱 하나로 관리할 수 있게 하여, 이제 언제 어디서나 앱을 통해 모바일 청구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 CNS 직원들이 생활 편리 서비스로 진화한 『MPost』 소개 

 

2011년 5월 출시 당시의 7개였던 'MPost' 제휴사는 현재 26개 기관과 기업으로 확대되었는데요. 이로써 사용자들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기업과 기관의 청구서를 스마트폰으로 한번에 관리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 CNS MPost를 이용하면 10월부터 전국 5개 도시가스사의 청구서비스뿐 아니라 검침원 없이도 본인이 편한 시간에 직접 도시가스 사용량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가스 사용량 사전 시뮬레이션도 가능해 스마트폰 하나로 똑똑한 가스 소비가 가능해졌습니다. 


이와 함께, LG CNS MPost는 국내 출시된 모든 카드 혜택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카드 추천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카드를 등록해 이용 가맹점을 검색하면 본인 사용 카드 중 할인혜택이 가장 높은 카드를 추천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가맹점 별 추천 카드가 없을 경우 MPost를 통해 카드 발급 신청도 할 수 있습니다.

 

LG CNS MPost는 월평균 약 800만여 건의 모바일 청구를 발송하고 있고, 현재까지의 모바일 청구 누적 건수는 1억 5천 건에 달하는데요. 이처럼 기존의 종이 청구서를 모바일 청구서로 전환하면서 30년 된 나무 4만 5천 그루를 보호하고, 탄소배출을 315만kg 감소하는 효과를 누리고 있습니다. 


개인에게는 모바일 청구서의 편리함을 전하고, 기업에게는 획기적인 비용 절감과 맞춤형 마케팅 채널을 제공하는 LG CNS MPost는 스마트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요. LG CNS는 새로 추가된 도시가스 자가검침과 카드혜택 검색 및 추천 서비스처럼 기업과 사용자에게 새로운 가치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국민 모바일 청구서로 자리매김하는 LG CNS MPost! 앞으로 다양한 사업 영역 확대를 기대합니다.


'MPost' 제휴사는 현재 BC카드, 신한카드, 외환카드, 삼성카드, LG U+, CMB, 국민건강보험 및 14개 지방자치단체, 삼천리 도시가스, 경남에너지, 강남도시가스, 해양도시가스, 예스코등이 있습니다. 


●종이 청구서 1장은 A4 용지 3장, A4 1만장으로 30년 된 나무 1그루를 살릴 수 있고  탄소 배출량의 경우, 30년 된 나무 1그루를 살리면 탄소 69.9kg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글ㅣ LG CNS 홍보부문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김동심 2014.10.01 14:3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은혜대리님 ~ 헌상대리님 멋져요 ~~~~~~~~ !!!

  2. BlogIcon 정지인 2014.10.02 23:0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편리한 청구서네요 모바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멋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