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IT드리머와 함께하는 IT드림캠프! 현장 속으로~ GOGO(2편) -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 IT드림캠프 -

2014. 8. 1. 13:21

안녕하세요? LG CNS 대학생 기자단 2기 김준영입니다.

지난 1편에서는 IT드리머들의 'IT드림캠프' 일정 중 둘째 날까지의 이야기를 전해 드렸는데요. 오늘은 셋째 날과 마지막 넷째 날의 일정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IT드리머들이 만들어 가는 꿈을 향한 이야기,

지금부터 저와 함께 만나보시죠.   

 


● SW 마에스트로 센터 방문

셋째 날의 첫 번째 일정은 역삼동 SW 마에스트로 센터 방문이었습니다. 이곳은 SW 마에스트로 과정을 위한 연수 센터가 있는데요. 이 과정은 뛰어난 SW 인재들을 발굴하여 SW 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시행된, 정부 지원 사업입니다. 각 단계별 경쟁을 통해, 끝까지 살아 남은 최후의 10인에게는 특허 출헌 및 창업 연계를 위한 지원을 한다고 하는데요. 미래 IT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고 있는 IT드리머들에게는 안성맞춤인 제도인 것 같네요. 


IT드리머들은 안내자 분의 인솔에 따라 SW 마에스트로 센터 곳곳을 둘러 보았습니다. 회의실, 도서실, 체력 단련실 등에서 연수생의 생활을 간접 체험해 보았는데요. 센터 투어를 마친 IT드리머들은, 내년에는 꼭 SW 마에스트로 과정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불태우기도 했습니다. 

또한 현재 SW 마에스트로 과정에 참가 중인 연수생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높은 경쟁률을 뚫고 연수생으로 합격할 수 있는 비결, 학생일 때 어떤 것들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지 등, IT드리머들은 구체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질문을 하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IT드림캠프를 통해, 나날이 성장해 가는 IT드리머들의 앞으로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 네이버 그린 팩토리 방문

두 번째로 방문한 곳은 분당에 위치한 네이버의 '그린 팩토리'입니다. 도착하자마자 IT드리머들은 일정에 앞서 안내자의 소개를 받아, 사내식당에서 맛있는 점심 식사를 했습니다. 

이어서 네이버 그린 팩토리 사옥 투어가 진행되었는데요. 이곳은 '그린 팩토리'라는 말답게 건물과 건물 내부의 모든 것들에 친환경 재료가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휴식 공간 한 켠에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동〮식물들의 모형이 제작되어 있었는데요. 휴식 공간에서 일회용품 사용이 가장 많이 일어나는 만큼, 환경을 생각하며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사옥 투어 후에는 JAVASCRPIT의 1인자라 불리는 부장님의 강연을 듣고, 궁금한 점을 질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어느 분야에서든지 남들보다 뛰어난 자신만의 능력을 갖추는 데 최선을 다해, 그 분야의 1인자가 되라'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또한 '전문가보다는 1인자가 되는 꿈을 가지고 열심히 노력한다면, 반드시 그 꿈을 이룰 수 있을 것'이라고 격려해 주셨습니다.  




● 안랩 방문

세 번째로 방문한 곳은, 판교에 위치한 '안랩'입니다. 이곳은 V3로 유명한 글로벌 통합 보안 기업인데요. 매년 창립기념일마다 전 직원이 함께 사진을 찍는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작은 회의실에서 7명이 사진을 찍기 시작했지만, 이제는 직원 수가 많아 크레인을 동원해 단체 사진을 찍는다고 하네요. IT드리머들도 사옥 투어 기념으로 단체 사진을 남겼습니다.

사옥 투어를 마친 후에는 개발자, 디자이너, 보안 전문가 세 그룹으로 나누어 각각의 멘토와 간담회를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멘토 분들께서는 IT드리머들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책도 추천해 주시며, 이들이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해 나가기를 기원해 주셨습니다.


 간담회가 끝난 후, 안랩 투어 중 배운 지식에 대해 간단한 퀴즈를 풀어 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다들 짧은 시간 내에 배운 것들을 잘 기억하고, 모든 퀴즈를 다 맞추는 훌륭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퀴즈 정답을 맞춘 IT드리머들에게는 간단한 선물이 주어지기도 했습니다. 또한 간담회 때 추천했던 책을 모든 IT드리머들에게 선물로 준비해 주셔서, 큰 감동을 받기도 했습니다.




● 여의도 캠핑장에서 즐거운 시간 

기업 방문 일정을 모두 마친 후, 여의도 캠핑장으로 이동하여 바비큐 파티를 했는데요. 다들 맛있게 잘 먹는 모습이 너무나 보기 좋았습니다. 밥도 먹었으니, 한바탕 재미나게 놀아야겠죠? 여러 가지 즐거운 게임을 통해 IT드리머들과 선생님들이 더욱더 친해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정신 없이 즐겁게 놀다 보니, 어느덧 해가 저물었습니다. IT드리머들은 촛불을 켜고, 각자의 소망을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보안 전문가부터 IT 업계 1인자까지 각각의 소망들은 정말 다양했습니다. 그리고 자신의 꿈에 대한 많은 고민과 생각들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IT드리머들의 개개인의 꿈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파이팅'을 외치며, 셋째 날의 일정을 마무리 했습니다.  

 


● 특별 강연: 매일 경제, 손재권 기자


드디어 IT드림캠프의 마지막 날이 밝아 왔습니다. 3박 4일 간의 IT드림캠프 일정을 잘 소화해 낸, IT드리머들을 칭찬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LG CNS 오세천 상무님께서 방문하셨는데요. IT드리머들에게 힘이 되는 좋은 말씀들을 많이 해 주셨습니다. 







이어서 매일경제 손재권 기자님의 특강이 진행되었는데요. 책 '파괴자들'의 저자이기도 한 기자님은, '실리콘 밸리의 혁신 문화'에 대한 강연을 해 주셨습니다. 이번 강연은 IT드리머들의 생각을 해외로까지 확장시켜 주는 좋은 계기가 되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자님의 책을 미리 읽고, 질문할 내용까지 철저하게 준비하는 IT드리머들의 모습에서 대단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습니다.     




 ● 해산식


강연이 끝난 후, 해산식을 위한 장소로 이동했는데요. 우선, IT드리머들은 3박 4일 간의 추억이 담긴 영상을 시청하였습니다. 영상을 보며 울먹이는 친구, 환하게 웃는 친구도 있었지만, 모두가 느꼈던 감정은 같았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어서 IT드리머들의 소감 발표, 그리고 우수 활동 IT드리머들에 대한 시상도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IT드리머들은 함께 맛있는 식사를 즐기며, IT드림캠프의 공식 일정을 마무리 했는데요. 일정이 끝난 후에도 아쉬움에 자리를 떠나지 못하고, 오랜 시간 머물며 추억을 남기기 위한 기념 사진을 찍는 데 여념이 없었답니다. 특히 3박4일 동안 함께 해 준 모든 선생님들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습니다!



지금까지 2014 LG CNS IT드림프로젝트, IT드림캠프의 이모저모를 함께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캠프는 IT드리머들 뿐만 아니라 동고동락한 선생님들에게도 잊지 못할 추억을 남겨준 것 같은데요. 각자의 꿈이 다르고, 느낀 것도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모두에게 소중한 경험이었기를 바랍니다. 3박 4일 동안 만든 소중한 인연을 잘 간직하고,올해 말에 있을 수료식에서 더욱 성장한 모습으로 다시 또 만나요. IT드림프로젝트 7기 드리머들 모두 사랑하고, 항상 여러분의 꿈을 응원합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영택 2014.08.04 14:30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역시 준영이형 ㅋㅋㅋ 재밋게 잘쓰시네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