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해외 드라마, 언제 어디서나 '망고채널' 하나면 OK!

2014.04.11 10:47

 


안녕하세요! LG CNS 대학생 기자단 정다애입니다.

2014년 1월, 인기 검색어 순위를 뜨겁게 달군 키워드는 바로 영국 인기드라마 '셜록'이었습니다. 당시 셜록 시즌3 1화 방송을 시청하기 위해 밤잠을 설친 국내 팬들이 정말 많았는데요. 특히 많은 여성들이 드라마에서 셜록 역을 맡고 있는 베네딕트 컴버배치(Benedict Cumberbatch)에 매료되어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길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해외 드라마는 탄탄한 스토리 라인과 리얼한 영상미로 '영드, 미드 폐인'이라는 말을 낳으며 두터운 팬 층을 쌓아 가면서 어느덧 우리에게 친숙한 문화 콘텐츠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새로운 ‘영드’, ‘미드’가 방영을 시작했다고 해서 바로 시청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미드와 영드를 가장 간편하고, 착하게 만나는 서비스를 추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스마트폰은 물론 태블릿, PC에서 미드와 영드를 빠르게 만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전문 VOD 서비스인 'LG CNS 망고채널(http://mangochannel.com)’입니다. 해외 드라마 팬들에게 많은 관심 받고 있는 망고채널 속으로 함께 들어가보시죠!

 

망고채널의 장점은 크게 세 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첫째,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는 영상

망고 채널을 이용하면 해외 드라마 VOD를 시즌 별, 에피소드 별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화질부터 고화질까지 590원부터 1,390원까지의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외 드라마는 흐름을 끊기지 않기 위해 시즌별로 감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망고 채널에서는 이러한 소비자의 성향에 맞춰 시즌 별로 구매 시 30%~50% 할인을 적용하여, 30일정도 긴 시간 동안 감상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학생들이 방학 중에 사용하기에는 최고의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둘째, 언제 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영상

예전에는 PC나 TV 등 한정된 기기를 이용해서 드라마를 감상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등하굣길 또는 출퇴근 지하철과 같이 자투리 이동 시간을 활용하여 드라마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여러 휴대용 디바이스를 사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여러 디바이스에 매번 파일을 저장하려면 용량의 문제나 시간적 노력 등이 필요했죠. 기기마다 영상을 다 받았다 하더라도 다른 디바이스에서 접속을 하게 되면 내가 어디까지 영상을 본 건지 찾아야 할 때도 허다합니다. 하지만 망고채널에서는 N스크린 서비스로 PC로 보던 셜록을 스마트 TV에서, 모바일에서 이어볼 수 있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속 긴장을 장소에 구애 없이 이어갈 수 있는 것이죠.


셋째, 깨끗하고 선명한 화질

망고채널은 유투브(Youtube) 등에 사용되고 있는 '어댑티브 스트리밍(Adaptive Streaming)'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덕분에 끊김을 최소화하고, 최적의 화질로 드라마를 감상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제 휴대폰 속 선명한 왓슨의 모습이 보이시나요? 이처럼 망고채널은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최적의 VOD를 안정적으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망고채널은 이렇듯 다양한 장점을 가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데 직접 써보지 않고는 제대로 소개할 수 없겠죠? 그래서 제가 직접 PC와 모바일, 그리고 스마트 TV에서 망고채널을 만나 보았습니다.


1) ‘PC’에서 만난 망고채널

 


저는 크롬(Crome)으로 망고채널에 접속했습니다. 다양한 해외 드라마들이 포스터와 함께 나열되어 있었는데요. 저는 셜록의 긴장감을 보다 생생하게 느끼고 싶은 마음에 PC로 감상을 했습니다. 모바일에서 결제한 셜록을 PC에서도 볼 수 있도록 서비스가 지원되고 있었습니다. 모바일로 보던 셜록 시즌2 에피소드1을 누르니 ‘이어보기’와 ‘처음부터 보기’ 선택 팝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이이보기를 클릭하면 신기하게도 모바일에서 정지한 곳부터 재생이 됩니다. 요즘에는 PC 모니터도 많이 커졌으니 전체화면으로 보면 TV가 부럽지 않더군요!


 


망고채널의 가장 편리한 점은 영상을 재생하는 도중에 자막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처럼 영어공부를 위해 해외 드라마를 자주 보는 사람들에게 참 유용한 서비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LG CNS의 망고채널로 자막 Off, 영어, 한글 캡션을 변경해가며 볼 수 있는데요. 영어, 한국어 자막을 구하느라 버리는 시간까지 고려해보면 아주 효율적인 공부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위 이미지는 PC화면에서 전체화면 모드로 영상을 재생한 것인데요. 망고채널의 선명한 화질이 눈에 보이시나요? 제가 직접 망고채널을 통해 영상을 시청을 해보니 기존에 다른 루트로 보던 영상들과는 확연히 다른 고화질 영상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선명한 화질로 인해 몰입해서 드라마를 시청할 수 있었고, 영국 드라마 특유의 영상미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2) ‘모바일’에서 망고채널 즐기기

 

모바일 기기에서 망고채널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구글 스토어(Google Store)에서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면 어디서든 영상을 이어보는 망고채널의 N스크린 서비스를 만날 수 있는데요. 영한자막지원 선택기능 등이 가능합니다.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자막 과 화면 크기도 원하는 타입으로 설정할 수 있답니다.


3) ‘스마트 TV’에서 만난 망고채널

 

<스마트 TV에서 망고채널 이용하기>


스마트폰으로 보는 영상이 일상화되었어도 스펙터클 넘치는 영상이라면 역시 큰 화면의 TV로 즐겨야 제격이죠! 스마트 TV에서도 자막, 이어보기 등 모든 서비스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모바일용으로 드라마를 구입했는데 스마트 TV에서 이렇게 고화질로 볼 수도 있다니, 뭔가 돈 주운 느낌이랄까요. ^^ 스마트 TV에서 망고채널을 활용하면 온 가족이 함께 드라마를 즐길 수 있겠죠!


지금까지 하나의 콘텐츠로 여러 디바이스를 넘나들며 즐길 수 있는 망고채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저처럼 자투리 시간을 활용해 해외 드라마를 즐기는 ‘손바닥족’에게, 그리고 나만의 공간에서 여유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주말에 가족과 즐거운 오락거리를 찾으시는 분들께 매우 유용한 서비스라고 생각합니다. 

내 상황에 맞게 해외 드라마를 즐겨보고 싶은 분이라면 지금 바로! 망고채널을 만나보세요~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