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Solutions/Cloud

소규모 영어학원, 클라우드로 골리앗급 경쟁력 갖는다! - LG CNS, 국내 최초 클라우드 모바일랩 서비스 ‘올리고(OLIGO)’ 출시-



스마트 시대잖아요? 다른 애들은 학원에서 패드로 영어 공부한다는데 우리 학원엔 구닥다리 컴퓨터뿐이에요! 저도 패드로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어요. (초등학생 A군) 


모바일 시대에 맞게 저희 콘텐츠를 모바일 버전으로 개발해야 하는데, 웹 개발만큼 드는 추가 비용이 부담이라 시작할 엄두를 못 내고 있습니다. (영어교육 콘텐츠 전문 B업체) 


영어교육에서 말하기와 듣기가 필수인 만큼 저희도 교실 한 개를 별도의 랩실로 운영 중입니다. 이미 강의실 임대료에 공사 비용, PC에 웹 전용 교육 프로그램 구매까지 초기 구축비용이 꽤 많이 들었는데, 관리도 만만치 않습니다. PC는 얼마나 자주 고장이 나는지…대형 영어전문학원들은 모바일랩 이란 걸 만들어서 시대를 앞서 간다는데, 초기 비용이 엄청나 우리 같이 작은 학원엔 그림의 떡이지요. (소규모 영어학원 C원장)


 

LG CNS 클라우드 기술이 소규모 학원도 대형 학원 버금가는 경쟁력을 갖출 수 있는 길을 열었습니다. 

LG CNS는 영어교육 콘텐츠 전문기업 유캔스마트(대표 장윤원)와 공동으로 국내 최초 클라우드 모바일랩 서비스 ‘올리고(OLIGO)’를 출시했는데요. ‘올리고’는 최근 대형 영어학원에서 구축 붐이 일고 있는 ‘모바일랩’을 소규모 학원도 손쉽게 도입할 수 있는 교육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올리고’는 태블릿PC 대여부터 콘텐츠, AS까지 한번에 제공하는데요. 따라서 ‘올리고’를 이용하는 학원들은 모바일랩 구축에 드는 최소 수천만 원의 초기 투자비용, 관리 문제를 고민할 필요가 없게 되었으며, 최신 트렌드를 선호하는 학생들을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G CNS는 ‘올리고’의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과 시스템 운영을 담당합니다. LG CNS는 PC 윈도(Windows) 환경 그대로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할 수 있는 클라우드PC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바일 구축 비용을 고민하는 영어교육 콘텐츠 전문기업에 최적의 방안을 제시하는데요. 제공하는 사양은 2Core 프로세서, 2GB 메모리, 50GB 디스크와 MS Office 2010로, 학생이 ‘올리고’를 통해 모바일로 학습하기에 충분한 환경입니다. 


유캔스마트는 서비스 운영을 담당합니다. 아이위너, LD스터디, e-리딩, 리딩게이트, 주니어조선 등 현장에서 검증된 영어교육 콘텐츠 전문기업들도 유캔스마트와 연계, ‘올리고’에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하는데요. 서비스 이용 금액은 월 6만 원부터 12만 원 선으로, 금액에 따라 태블릿PC 대여, 콘텐츠, 클라우드 이용, AS, 업그레이드와 같은 관리 서비스 등이 포함됩니다. 출시 기념으로 3월 가입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지며, 학원 특성에 따른 맞춤형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LG CNS는 이미 국내 최초로 지난 2011년에 기업용 가상 데이터센터 서비스와 2013년 개인 가상화 데스크톱 환경인 ‘클라우드 PC’와 세계 최초 클라우드 기반 게임 개발지원 솔루션 ‘vGame’을 출시한 바 있는데요. ‘올리고’는 이러한 LG CNS의 클라우드 역량의 결정체로, 모바일 환경 전환을 고민하는 다양한 콘텐츠 기업들에 공통의 해법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앞으로 LG CNS는 앞선 클라우드 기술을 바탕으로 교육뿐 아니라 통신, 의료 등 다양한 분야의 클라우드 기반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입니다. 많이 응원해 주세요!


[올리고 서비스 가입 문의처]

- 홈페이지: http://oligo.mycloudpc.kr

- 전화: 02-3487-5681(유캔스마트)



글ㅣLG CNS 홍보부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