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ife

나만의 액세서리로 컴퓨터 개성시대를 열다

2014. 2. 11. 10:18

 


최근 터치패드가 장착된 키보드, 스캐너 기능이 추가된 마우스 등 다양한 기능을 가진 컴퓨터 액세서리가 출시되고 있죠. 이러한 제품들은 기존의 액세서리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한 제품들인데요. 이러한 디바이스는 업무 능률 향상에 도움 줄 뿐 아니라 나만의 스타일로 타인과의 차별성을 부여합니다. 오늘은 컴퓨터 액세서리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키보드’와 ‘마우스’의 변천사를 살펴보고,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컴퓨터 액세서리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최초의 마우스, 출처 : http://www.todaysengineer.org>


최초의 키보드는 피아노 건반에 영문자를 새긴 모양이었어요. 마치 피아노를 연주하듯이 타자를 칠 수 있었죠. 8비트 컴퓨터 시대에는 컴퓨터 본체와 키보드가 붙어 있었습니다. 이후 IBM의 PC가 등장하면서 키보드가 본체에서 분리되었고, 비로소 우리가 알고 있는 키보드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분리된 키보드에도 분류가 다양한데요. 현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는 84/86키에서부터 101/103키, 106키 키보드, 공학키보드까지! 컴퓨터의 변천사에 맞춰 키보드 또한 함께 변해왔습니다. 그러면 마우스가 처음 발명된 것은 언제일까요? 마우스는 1952년 캐나다 해군이 군사용 목적으로 개발한 것입니다. 벌써 6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이죠. 그 후 마우스는 트랙볼, 광마우스, 무선마우스 등의 형태로 변모해 왔습니다. 그 외에도 특수한 목적으로 제작된 촉각 마우스, 3D 마우스, 뇌파 마우스 등도 있답니다.


과거에는 키보드와 컴퓨터 본체가 일체형이었다는 것은 정말 흥미롭지 않나요? 컴퓨터 디바이스의 발전 속도를 고려하면 키보드와 마우스의 엄청난 변화와 발전은 놀랄 일도 아닌 것 같습니다. 오히려 컴퓨터 액세서리의 발전이 더욱 궁금해지는데요. 이제 대중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컴퓨터 액세서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지텍의 무선 올인원 키보드 TK820, 출처: http://www.logitech.com>


올인원 PC는 이제 많은 분에게 익숙한 디지털 기기인데요. 최근에는 PC뿐만 아니라 키보드도 올인원으로 나온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올인원 키보드는 키보드와 터치패드를 결합한 제품입니다. 아직 윈도우7이 보편적으로 사용하는 사무용 컴퓨터에서는 올인원 키보드의 필요성이 낮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윈도우8을 사용한다면 그 이야기는 달라집니다. 윈도우8에서는 터치패드를 통해 여러 가지 동작을 자동 인식하는 ‘제스쳐 컨트롤’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죠. 예를 들어 터치패드를 드래그하면 앱이 전환되거나 메뉴바가 뜨기도 합니다. 터치패드가 편리한 이유는 이뿐만이 아닙니다. 마우스는 평평한 바닥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요. 올인원 키보드는 무릎에 높고도 사용할 수 있어서 대형 TV와 연결된 홈시어터 PC를 위한 키보드로 사용하기에 적합합니다.

 

 

<LG전자의 Smart Scan 마우스>


마우스 줄이 꼬이지 않고 휠이 부드럽게 내려가는 기능은 기본이고, 사진이나 종이를 마우스 아래에 두고 왔다 갔다 하면 스캔이 완성되는 마우스. 미래에 가능한 일일까요? 이미 출시된 지 4년이 지난 일명 ‘스캔 마우스’를 사용하면 가능한 일입니다. 스캔 마우스는 일반 마우스를 조작하는 것과 같이 한 번의 드래그로 손쉽게 스캔을 할 수 있는데요. 이 제품을 이용하면 커다란 스캐너나 복합기를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죠. 스캔작업이 빈번한 업무에 종사하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업무 효율이 높아질 거에요!

 


 

<HighStar사의 erasable memo board>


USB로 연결해 사용하는 컴퓨터 액세서리가 증가함에 따라 USB 허브를 찾는 분들이 많은데요. USB 허브 또한 다양한 기능을 접목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는 추세입니다. 최근 출시된 제품에는 디지털 알람 기능이 있는 시계가 장착되어 있고, 디자인도 훌륭해서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용 마커펜으로 메모도 할 수 있습니다. 메모할 일이 많은 직장인이 컴퓨터 옆에 두고 사용하기에 편리한 제품이겠네요. 


지금까지 컴퓨터 액세서리의 변천사와 함께 유용한 컴퓨터 액세서리 3가지를 알아보았는데요. 컴퓨터 ‘액세서리’에도 스마트한 기능이 접목되고 있다는 것이 참 인상적입니다. 컴퓨터 개성시대! 이제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까지 겸비한 컴퓨터 액세서리로 스마트한 디지털 라이프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요?


*자료 사진 : 콘텐츠 이미지는 자료에 대한 이해용도로만 사용되었습니다.



글 임하영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