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NFC를 활용한 자동차보험 서비스 앱 “LIG매직터치”

2013. 10. 30. 09:54

 

스마트폰 이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이를 이용한 다양한 서비스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수많은 서비스 속에서 정말 나에게 필요하고 자주 사용하는 앱은 소수이며, 그렇지 않은 앱은 시장에서 소외되고 고객에게 외면당하기 마련인데요. 최근 스마트폰 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통해 혁신을 만든 사례가 있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LG CNS와 LIG손해보험이 공동으로 개발한 자동차보험 서비스가 10월 14일 출시되었습니다. ‘LIG매직터치 서비스'는 고객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NFC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인데요. 이 서비스는 LG CNS가 선 제안 하여 만들어진 대국민 서비스 앱으로 고객의 요구를 명확하게 이해하여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 있는 서비스입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란? NFC 칩이 탑재된 두 대의 단말기 간에 약 10cm 이내의 거리에서 13.56MHz 대역으로 데이터를 양방향 통신할 수 있는 비접촉 근거리 무선 통신 기술, 접촉을 통한 공유, 지급, 티켓팅이 가능한 기술로 최근 활용 범위가 늘고 있지만, 자동차보험에 이를 적용한 것은 LIG손해보험이 처음이다.

 

사고가 발생하면 영업 담당자, 혹은 콜센터의 전화번호가 떠오르지 않고 당황하기 마련입니다. 또한, 콜센터에 전화를 하더라도 ARS를 통한 개인정보 확인 등의 절차가 있어 긴급한 처리가 필요한 사고에서 고객은 불편할 수밖에 없었는데요.

매직터치 서비스를 이용하면 사고 발생 시 자동차 내에 부착된 NFC칩에 스마트폰을 태깅해 쉽고 빠르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NFC태깅만으로 영업담당자 및 콜센터에 정보가 전달되니 안전하고 정확하게 긴급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죠.

 

긴급출동 요청 시 내 현재 위치를 현장기사에게 설명해주어야 하는데요. 잘 아는 곳이라면 설명이 쉽지만, 초행길일 경우에는 현장위치에 대한 설명이 어렵겠죠. 이때 스마트폰을 NFC 태깅한 후 사진 전송기능을 활용하면 현재 위치(GPS) 및 사진이 서비스 담당자에게 정확하게 전송되어 신속하게 출동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LIG매직터치 서비스'에는 MID(Mobile Information Display) 기술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MID란, 발신자의 전화번호를 이용해 사전에 정의된 발신자의 각종 정보를 통화대기화면에 표시해주는 서비스로 현장 출동 중인 기사의 사진, 전화번호 등을 고객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고객은 더욱 안심하고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겠죠.

 

그 외에도 ‘LIG매직터치’ 앱에는 계약정보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스마트폰을 통해 보험증권 다운로드/가입증명서 Fax 및 이메일 발송이 가능하며 보험상식 및 차량관리 노하우 등이 포함되어 고객이 손쉽게 보험 관련 정보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NFC 가입 고객 및 NFC를 통해 긴급출동을 요청하는 고객에게는 매직카(긴급출동) 서비스 1회 추가 사용을 제공하는데요. LIG손해보험 가입고객이라면 반드시 사용해야 할 필수 앱이겠죠?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및 콘텐츠를 지속해서 개발하여 서비스할 예정이라니 자동차보험 가입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에게 추천할 만한 솔루션이 될 전망입니다.

 

 

l 금융/통신사업본부 LIG담당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