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자세히보기

IT Life

가을을 마주하는 시간, 한강 전망 쉼터

LG CNS 2013. 10. 11. 15:00

 



안녕하세요! LG CNS 대학생 기자단 김문정입니다.

낭만적인 가을을 즐길 수 있는 한강 전망 쉼터! 한강 전망 쉼터는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에서 지정한 10개의 명소로, 4계절 내내 많은 사람이 멋진 야경과 휴식을 즐기기 위해 방문하고 있는데요. 각각 다른 대교 아래에 위치한 한강 전망 쉼터는 전망대마다 다채로운 서울의 경치와 야경을 관람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는 10가지의 한강 명소 중 가장 인기 있는 동작대교의 ‘구름카페’와 문화 예술품 등의 전시가 함께 이루어지고 있는 복합공간 ‘자벌레’를 소개하려 합니다.

 



<출처 : 구름카페 공식 홈페이지(www.pckinvestment.com/goorm)>


한강의 가장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는 공간, 바로 동작대교의 구름카페입니다. 구름카페는 동쪽으로는 플로팅 아일랜드(세빛둥둥섬)의 웅장한 모습을 볼 수 있고 밤 10시 이후가 되면 반포 무지개 분수의 아름다운 공연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북쪽으로는 북한산 인수봉과 남산타워, 서쪽으로는 구름카페 옆에 위치한 노들섬, 63시티를 볼 수 있어 한강과 함께 서울의 풍경을 즐기기에 제일 좋은 장소로 꼽히는 곳인데요. 동서남북 장소를 이동하면서 야경을 즐길 수 있는 재미가 있을 뿐 아니라 교통도 편리합니다. 지하철 4호선, 9호선 탑승 후, 동작역 1번 출구에 나와 10m 정도만 걸으면 쉽게 카페를 찾을 수 있으며 일반 카페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커피 메뉴부터 칵테일, 식사까지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 있답니다. 동작대교 구름 카페에서는 아름다운 한강의 모습과 함께 휴식을 즐길 수 있어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어요.


위치 : 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1333-1

문의 : 02-3476-7999

 



<출처 :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http://hangang.seoul.go.kr/)>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곳은 특별한 문화 시설이 있는 뚝섬한강공원 전망 문화 콤플렉스 ‘자벌레’(J BUG)입니다. 뚝섬 유원지역에서 3번 출구로 나오면 자벌레를 만날 수 있는데요. 자벌레라는 문화 콤플렉스의 이름이 매우 특이하죠? 자벌레라는 이름을 붙인 이유는 건물이 곤충 자벌레를 닮았기 때문이라네요. 이곳은 시민들이 한강을 즐길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어 있어 아름다운 뚝섬한강공원과 청담 대교의 야경을 즐길 수 있으며 다양한 예술 작품, 체험 이벤트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유익한 예술, 문화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전망 문화 복합시설입니다.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그림>



<어린이들의 별자리 사진, 그림 전시장>


제가 방문했을 때에도 다양한 예술 작품을 만나볼 수 있었습니다. 이곳은 무료로 아마추어 예술인들의 그림을 관람할 수 있는데요. 꿈과 열정이 가득한 아마추어 예술인에게 대관료 없이 작품을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하네요. ^^ 또한, 어린이들의 별자리 그림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위층을 따라 올라가면, 카페에서 아름다운 청담대교와 한강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들을 위한 어린이 도서관도 마련되어 있어 한강을 배경 삼아 독서를 할 수도 있고 도서관 위층의 별자리 관측 체험관에서 실제 별자리를 관측할 수 있는 공간도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처럼 뚝섬한강공원 자벌레는 열린 문화복합시설로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위치 또한 뚝섬 유원지역 3번 출구에서 나오기만 하면, 바로 자벌레를 만나볼 수 있답니다.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 저마다의 매력을 지닌 한강 전망 명소로 가을 나들이 하시는 건 어떠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