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자세히보기

IT Life

유럽 여행! 이것만큼은 꼭 챙기고 떠나자!

LG CNS 2013. 9. 12. 14:55

안녕하세요! LG CNS 대학생 기자단 유지향입니다.

얼마 전 유럽 자유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많은 것을 직접 보고 듣고 배울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오늘은 제가 다녀온 유럽 여행을 주제로 함께 이야기를 나눠볼까 합니다.

혹시 9월이나 10월 연휴에 유럽 여행을 계획 중이거나 곧 떠날 예정인 분들 계신가요? 제가 처음 유럽 여행을 결심했을 땐 설레임이 가득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여행 준비가 미약한 것은 아닌지 걱정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여행도 마찬가지겠지만 유럽 여행은 특히 알찬 사전 준비가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유럽 여행 전 준비할 사항 및 추천하는 유럽 여행지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

유럽 여행 전 첫 번째로 해야 할 것은 바로 준비물을 빠짐없이 챙기는 것입니다. 보통 유럽 여행은 장기간에 걸쳐 가기 마련인데요. 이때 꼭 챙겨야 하는 것을 놓고 오면 곤란한 상황이 생길 것입니다. 그렇다면, 반드시 가져가야 하는 준비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필수 준비물인 여권을 비롯하여 여행 경비, 국제현금카드 그리고 신용카드가 필요합니다. 또한, 소매치기 위험이 크기 때문에 보조가방을 꼭 준비하길 바랍니다. 이 외에도 여벌의 옷, 걸어 다니기 편한 신발 및 세면도구, 화장품 그리고 추억을 담을 카메라도 챙겨가는 것이 좋겠죠. 유럽은 여행 중 약 구매가 용이하지 않고 구입비가 비싼 편이기 때문에 일상적인 비상약을 따로 챙겨가는 것이 좋고, 가이드북 또한 필수적으로 챙긴다면 여행을 좀더 편리하게 할 것입니다.

<그림1. 유럽 내 기차 시간표>

유럽은 쉽게 가기 어려운 만큼, 소중한 시간을 잘 활용해서 보고 싶었던 것은 꼭 보고 오는 게 좋겠지요. 이를 위해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여행경로 짜기입니다.

먼저, 유럽 지도를 펴고 가고자 하는 여행지를 체크합니다. 물론, 가고 싶은 곳에 대한 사전 조사는 꼭 필요하겠죠? 체크할 때, 그곳에 머무를 날짜도 함께 적어 줍니다. 마지막으로 표시한 장소들을 선으로 그어 최적의 이동 경로와 교통편을 찾습니다. 유럽에는 여러 기차 노선이 있으니 기차 시간표와 같은 자료도 함께 찾아서 활용하면 좀 더 알찬 여행이 되겠지요.

이제 여행지도 정했고, 필요한 준비물도 챙겼다면 본격적으로 유럽으로 떠나보겠습니다. 저는 15박 16일간 프랑스, 스위스, 이탈리아를 다녀왔는데요. 각 나라별 가장 좋았던 관광 명소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프랑스

‘프랑스’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에펠탑입니다. 가까이에서 직접 보니 어디에 눈을 둘지 모를 만큼 아름다웠는데요. 더불어, 그 날이 독립 혁명 기념일이어서 1년에 한 번 있는 불꽃놀이도 볼 수 있었답니다. 에펠탑 앞에서 불꽃놀이를 본다는 것은 정말 꿈만 같은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남부 프랑스 니스 해변에서 세일링도 했는데요. 요트를 타며 니스 해변을 즐기며 물놀이도 할 수 있었습니다.

2. 스위스

스위스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휘르스트 플라이어를 탄 것이었습니다. 휘르스트 플라이어는 산 위에서부터 연결된 줄에 매달려 있는 의자를 타고 내려오는 건데요. 약 50초가량 타고 내려오는데 그때의 스릴과 아찔함은 이뤄 말할 수 없었습니다. 이용료는 27유로로 패러글라이딩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갔던 곳은 스위스의 소도시 슈피츠 마을입니다. 에메랄드 빛 호수와 알프스 산맥으로 둘러싸인 모습이 마치 한 폭의 그림 같은 멋진 마을이었답니다.

3. 이탈리아

이탈리아에서 제가 갔던 곳은 콜로세움과 천사의 성이었습니다. 먼저, 모두가 잘 아는 명소, 콜로세움을 보았는데요. 실제로 보니 건축물의 웅장함에 입이 떡 벌어질 것 같았습니다. 또한, 내부에 있는 커다란 경기장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녁에는 천사의 성에 갔는데요. 천사의 성에는 흑사병과 관련한 전설이 내려오고 있었습니다. 흑사병이 유행이던 시절, 기도하던 교황이 칼집에 칼을 넣는 천사를 본 뒤 흑사병이 말끔히 없어졌다는 내용이었지요. 이런 전설이 있는 천사의 성 위에 올라가 야경을 보니, 그만한 장관이 또 없었답니다.

이렇게 유럽 여행을 떠나기 전 준비해야 할 것들과 추천 관광지 몇 곳을 알려 드렸는데요. 제게 유럽 여행은 세상을 바라보는 시야를 넓혀준 하나의 전환점이 되었다 해도 과언이 아니랍니다.
이 가을, 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이나 어딘가로 여행을 떠나시는 모든 분들이 즐거운 추억을 가득 안고 돌아왔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LG CNS 대학생 기자단, 유지향이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