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자세히보기

IT Life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곳에서 영어공부 완전정복!

LG CNS 2013. 9. 11. 10:50

 

오늘은 직장인을 위한 영어공부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학생 때는 방학기간을 활용해 영어학원도 다니고 학기 중에는 영어를 이용한 수업이 있었기 때문에 영어공부에 자연스럽게 시간을 할애하게 되었는데요. 직장인이 되고 나니 시간과 장소를 자유롭게 사용하며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 여간 힘든 것이 아니었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대부분 이런 상황을 공감하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올 여름 동안 제가 직접 시도했던 저만의 영어공부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내 스케줄에 맞게,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저렴하게 영어를 배울 수 방법! 의지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영어공부 방법을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먼저, 영어공부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무료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많이 생겼는데요. 저는 국내 사이트보다는 해외 사이트를 이용해서 영어 청취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 사이트는 토익, 토플과 같은 시험을 목적으로 한 영어 청취 공부가 아니라 자신의 목적에 맞게 영어 청취를 할 수 있어 좋습니다.


1) http://www.esl-lab.com/


<자신의 난이도에 맞게 선택해서 퀴즈를 풀면 됩니다.>


이 사이트는 약 3~4분 정도의 대화를 듣고 간단한 문제를 푸는 형식으로 되어 있어 잠시 짬을 내어 공부하기에도 좋고 영어 대화를 제대로 이해했는지 체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청취자의 실력에 따라 easy, medium, difficult 등급으로 나누어진 지문이 제공되기에 자신의 실력에 맞게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 


<듣고 난 뒤에 문제를 풀면서 얼마나 정확히 들었는지 체크~!>


저는 잠시 시간이 나는 아침 시간, 점심시간, 혹은 퇴근 후 하루 20분 정도 사이트에 들어가 5~6개 정도의 지문을 선택해서 듣는 방식으로 이 사이트를 활용하고 있는데요. 실생활과 관련이 있는 주제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그날그날 주제를 직접 선택해서 듣는 재미가 있습니다. 또한, 짧은 시간 동안 집중해서 들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2) http://itc.conversationsnetwork.org/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사이트 역시 영어 청취 공부를 위한 사이트인데요. IT에 관련된 지문들이 제공되어 IT업계 종사자분들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이 사이트는 Audio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들을 수도 있지만, 사이트에 직접 접속해 지문을 독해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저 역시 막상 IT에 관련한 내용을 영어로 말하거나 듣는 게 익숙하지 않아 이 사이트를 틈틈이 방문해 IT 상식도 높이고 관련 단어들과 표현도 함께 익히고 있습니다.



<이미지 출처: 굿모닝 팝스 공식 홈페이지(http://www.kbs.co.kr/radio/coolfm/gmp/)>


굿모닝 팝스는 이미 많은 분이 알고 계실 텐데요. 저는 올해 초에 영어 공부에 대해 고민하던 중, 동기의 추천으로 굿모닝 팝스를 접했습니다. 신 나는 진행방식 덕에 듣는 내내 지루하지 않고 생동감 있는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데요. 문법 등을 배우기는 어렵지만, 청취나 회화를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저는 아침 방송시간에 맞춰 굿모닝 팝스를 볼 수가 없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여 듣고 있는데요.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굿모닝 팝스를 치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답니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하면 방송 중간에 나오는 청취자들의 신청곡은 들을 수 없는데요. 오히려 듣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에겐 딱! 입니다.


영어신문 구독은 이미 많은 분이 활용하고 있는 영어 공부 방법일 텐데요. 독해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실생활과 밀접한 연관이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추천할만한 방법입니다. 그러나 영어신문 구독을 통해 영어를 마스터하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갖추고 영어신문을 보면, 보는 그 순간 많은 글씨와 내용으로 영어 공부의 의지가 날아가 버리곤 합니다. 그래서 저는 최근 다른 방법으로 영어신문을 보고 있는데요.

먼저 신문을 전체적으로 한번 훑어봅니다. 사진만 봐도 좋고 헤드라인만 읽어도 좋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거나 혹은 관심이 있는 기사 2~3개 정도만 스크랩한 뒤, 스크랩한 기사의 지문만 읽는 겁니다. 이미 헤드라인을 읽으면서 빠르게 영어 표현을 볼 수 있고 관심 있는 기사는 흥미를 갖고 기사를 읽을 수 있지요. 또한, 2~3개의 지문만 보면 되기 때문에 부담이 훨씬 적어서 매일 영어신문을 읽는 것에 대한 부담이 줄고 지속해서 꾸준히 영어신문을 활용하여 공부할 수 있게 되죠.


지금까지 장소와 시간의 제약 없는 영어공부법을 알아봤는데요. 이 외에도 매일 5문장으로만 구성된 영어일기 쓰기, 영어 문법책 한 권 손으로 베껴서 문법 익히기 등의 방법이 직장인 영어공부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어떤 공부방법을 이용하느냐보다 중요한 것은 바로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의지라는 것! 알고 있으시죠? ^^ 또한, 영어를 즐겁게 공부하는 것 역시 중요한데요. 영어공부를 하겠다는 의지를 계속 이어나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하겠죠.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참고하셔서 자신만의 방법으로 이 가을 즐거운 영어 공부하시기 바랍니다. 영어 정복을 꿈꾸는 자들이여, 파이팅!!


글 임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