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해킹 막자! 스마트 팩토리 보안 책임질 LG CNS X 삼정KPMG

2020. 12. 21. 10:00

LG CNS가 삼정KPMG와 손잡고 스마트 팩토리 보안 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LG CNS와 삼정KPMG는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삼정KPMG 본사에서 ‘스마트 팩토리 보안 사업 강화 및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습니다. 이 자리에는 LG CNS 현신균 부사장, 배민 상무와 삼정KPMG 정대길 대표, 박상원 부대표, 김민수 파트너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사는 ▲신규 고객사 발굴 ▲전문 인력 육성 ▲콘퍼런스 개최 등 스마트 팩토리 보안에 특화된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합니다.


최근 스마트 팩토리 보안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업계는 기업 보안을 크게 IT(Information Technology)와 OT(Operational Technology)로 구분합니다. IT 보안은 사무 환경을, OT 보안은 제조 현장을 대상으로 합니다. AI, 클라우드, 5G 등을 적용한 스마트 팩토리의 확산으로, 폐쇄적으로 관리했던 제조 데이터의 외부망 연결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사이버 공격으로 수십 개 공장의 일시 중단 우려가 예상되는 등 OT 보안 강화가 제조업계의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LG CNS는 스마트 팩토리 보안 솔루션 구축, 운영, 관제 등 현장 경험이 풍부합니다. 2018년 말부터 현재까지 LG계열사의 국내외 40여 개 스마트 팩토리에 보안 솔루션을 적용 중입니다. LG CNS가 보유한 스마트 팩토리 보안 솔루션은 총 16개. 외부의 해킹 및 악성코드 유입을 막고, 내부 핵심 정보의 외부 유출을 방지합니다. LG CNS는 고객사 상황에 맞춰 필요한 솔루션만 조합해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정KPMG는 컨설팅 전담조직인 OT 보안팀을 보유 중입니다. 30대 기업 중 고객사 다수를 확보하는 등 우수한 컨설팅 역량을 입증했습니다. 중장기 보안 전략 수립은 물론, 고객사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보안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마켓앤마켓(Markets&Markets)’은 국내 스마트 팩토리 시장이 2019년 약 89억 달러에서 2024년 약 153억 달러로, 연평균 성장률 11.4%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업계는 스마트 팩토리 성장세와 발맞춰 국내 보안 시장 규모도 커질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양사는 스마트 팩토리 보안 컨설팅부터 구축, 운영, 관제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LG CNS DTI(Digital Technology Innovation) 사업부 보안사업담당 배민 상무는 ‘모든 것이 네트워크로 연결되는 초연결 사회에서는, 철저한 보안 없이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이뤄내기 어렵다.’라며, ‘국내 최고로 평가받는 삼정KPMG의 컨설팅 역량과 LG CNS의 검증된 기술력을 결합해,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스마트 팩토리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삼정KPMG에서 사이버보안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김민수 파트너(상무)는 ‘LG CNS가 국내 제조 현실에 최적화된 스마트 팩토리 보안 구축 경험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어, KPMG의 글로벌 OT 보안 전략 및 컨설팅 기법과 많은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글 l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 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독자 2020.12.21 16: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퍼레이팅 데이터가 자동화 생산설비에 입력하는 셋팅값데이터가 지금 생산과정시대에는 핵심데이터일수있죠.그걸 서울대등에서 협력개발한다는 동형암호체계로 엘지유플러스애서 보호하거나 skt처럼 양자암호통신망으로 보호해주면 좋은걸태고요.그런데 정부애서 생산데이터를 공유학습하게 해서 생산기반용 개발장비의 성능을 높히는데에 셋팅데이터값을 공동활용하려면 보안문제가 상호충돌할지?아니면 임의변환한 평균값데이터로 생산데이터를 임의 변동시켜서 인공지능학습용 데이터로 삼을지?그러면 생산장비를 납품하는 업체의 기술력향상에 도움되겠죠?궁금해지네요.차세대바이오공학기반의 생물학기반물질합성용 전사체및 대사체 데이터및 3D프린팅기반의 생산시대에도 장비 셋팅값이 중요한가치를 보일태고말이죠.

  2. 김영숙 2021.01.22 12:1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회계업체하고도 이렇게 협력을 하다니
    정말 전방위적으로 노력하는 LG CNS 멋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