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Finance

스마트 브랜치에서 은행을 스마트하게 이용하세요!

2012.08.28 14:18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해 긴 대기시간을 마냥 기다린 경험, 한 번씩 있으실 것 같은데요. 이제 간단한 은행 업무를 버튼 하나로 바로 처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스마트한 은행 영업점인 스마트 브랜치(Smart Branch)를 통해서입니다. 


스마트 브랜치라는 이름이 아직은 낯선데요. 스마트 브랜치는 쉽게 말해 고객이 첨단 IT기기를 활용해 셀프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은행 영업점을 말합니다. 기존 현금입출금기(ATM)보다 기능이 많은 첨단 기기를 설치해 은행 업무 대부분을 고객 스스로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것이지요.

고객들 입장에서는 은행업무를 보기 위해 기다리는 불편을 최소화해서 만족도를 높일 수 있고, 은행 입장에서는 은행원들의 과다한 잡무를 줄이고, 상담과 같은 업무에 인력을 집중할 수 있어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국민은행 스마트 브랜치에 설치된 고객용 단말기, 스마트터치>

시중 은행들이 앞다투어 스마트 브랜치 구축에 뛰어든 가운데 지난 8월 27일, 국민은행이 서울 여의도 IFC 몰에 스마트 브랜치 1호점을 열었습니다.

국민은행의 스마트 브랜치는 고객이 빠르고 쉽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셀프존' 환경을 구현했는데요. 이 셀프존에는 LG CNS가 개발한 고객용 단말기인 ‘스마트터치(Smart Touch)’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은행을 찾은 고객은 객장에 비치된 '스마트터치(Smart Touch)' 단말기를 이용해 자신이 원하는 업무를 미리 터치패드를 이용해 신청하게 되는데요. 스마트터치를 이용해 할 수 있는 업무는 무려 15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스스로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줄 뿐만 아니라, 종이 신청서를 대체할 수 있는 디지털 신청절차 및 상담 연계까지 은행의 모든 업무를 처리해준다고 합니다. 곧, 관련법이 정비가 되면 전자문서업무도 스마트터치를 통해 처리할 수 있게 된다고 하네요!

간단한 업무 처리를 위해 은행을 방문한 고객들은 ‘스마트터치’로 업무를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은행 업무를 보기 위한 시간을 줄이고, 은행은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되는데요. 셀프존으로 기존의 단순 은행업무가 효율화 되는 만큼 금융 상담은 더욱 세분화되었다고 합니다. 단순업무는 빠른 서비스로, 상담업무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제공되는 것이죠.


<스마트터치를 시연중인 LG CNS의 김대훈 사장>

이제 은행 업무도 스마트하고 편리하게! 우리의 삶을 스마트하게 만들려는 LG CNS의 노력, 국민은행 스마트 브랜치에서 만나보세요!

글ㅣ LG CNS 커뮤니케이션팀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lilas 2012.08.29 10: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아! 국민은행에 가면 꼭 한 번 사용해 봐야겠어요! :)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