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마스크 착용한 분만 문 열어 드립니다”

2020. 3. 26. 10:30
LG CNS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서울 마곡 본사 일부 출입 게이트에서 ‘AI 얼굴인식 출입통제 서비스’를 활용, 마스크를 착용한 임직원만 통과시키는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눈, 코 주변 생김새를 집중적으로 분석해 사람을 구별할 수 있는 AI 얼굴인식 기술로 직원 신분을 판독함과 동시에 마스크 착용 여부도 판단하는데요.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턱이나 입에만 걸치는 경우를 모두 분석해 "마스크를 착용해 주세요(Please wear a mask)"라는 문구를 띄우고 게이트를 열어주지 않습니다.


열 감지 기능을 추가해 체온이 37.3도 이상이면 입장이 불가합니다. 마스크를 완벽하게 착용하고 정상 체온인 경우에만 출입 게이트를 열어주고 있습니다.


l AI가 임직원 얼굴을 분석해 마스크를 쓰지 않거나 입에 걸치는 경우, 체온이 높으면 게이트를 열어주지 않으며,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고 정상 체온일 때만 게이트를 열어준다.


l AI가 마스크를 쓰지 않은 직원의 얼굴을 인식하고, 마스크를 착용해달라는 문구와 함께 게이트를 열어주지 않는 모습


l AI가 마스크를 입에만 걸친 직원의 얼굴을 인식하고, 마스크를 착용해달라는 문구와 함께 게이트를 열어주지 않는 모습


l AI가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한 직원의 얼굴을 인식하고, 열 감지 카메라가 정상 체온임을 확인해 게이트를 열어주는 모습


● AI얼굴인식 게이트 출입 영상






글 l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Favicon of https://www.abody.kr BlogIcon abody 2020.06.03 13: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관련업계에서 일하고 있는 입장에선 기술적으로는 전혀 새로울게 없지만..
    딥러닝을 마스크 인식 여부에 활용하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는 것 자체에 정말 엄청나게 감탄했습니다!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