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2013 IT드림프로젝트 – 드리머들의 IT탐방 현장을 함께합니다(2)

2013. 8. 6. 16:31

안녕하세요! LG CNS 대학생 기자단 김다혜입니다.

어제에 이어 계속되는 LG CNS IT드리머들의 IT탐방, 오늘은 그 두번째 이야기를 들려드리려 합니다.
IT드림프로젝트라고 해서 IT와 관련된 곳들만 둘러보면 조금 섭섭하겠죠? 6기 IT드리머들은 아름다운 섬 제주도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요~ 다양한 명소를 둘러본 생생한 제주이야기~ 지금 시작합니다!!

IT드리머들이 제일 먼저 방문한 제주의 명소는 바로, 제주도의 옛 모습을 그대로 살펴볼 수 있는 ‘제주 민속촌’이었는데요. 옛 제주도 풍경과 터전을 전시해 제주도민의 생활을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민속촌 입구에 심어진 다양한 꽃들, 그리고 폭포와 나무에 달라붙어 울어대는 매미들이 IT드리머들의 눈과 귀를 자극하여 제주에 온 것을 느낄 수 있도록 해 주었는데요. 무엇보다 IT드리머들을 놀라게 한 것은 해녀의 집이었습니다. 해녀를 마네킹으로나마 만나볼 수 있었기 때문인데요. 육지의 집에서는 볼 수 없는 제주의 모습에 IT드리머들의 눈은 초롱초롱 빛났습니다. 습하고 더운 날씨에도 씩씩하게 민속촌 내부를 걸으며 하나하나 살펴보는 모습이 IT드리머로서 다양한 지식을 습득하고자 하는 노력으로 보여졌답니다.

제주에 와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빼놓을 수 없겠죠? 제주의 아름다움을 대표하고 있는 ‘성산일출봉’에 도착했는데요. 성산일출봉은 해발 182m의 낮은 봉우리로 화산활동이 활발했던 과거 제주의 모습을 드러내 주는 곳입니다. IT드리머들도 씩씩하게 성산일출봉 정상을 향해 걸어 올라갔는데요.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물을 마시며 성큼성큼 올라가는 IT드리머들, 정상에 도달하여 땀을 흘리면서도 뿌듯한 표정이었습니다.

성산일출봉과 더불어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아름다운 명소가 바로 ‘섭지코지’인데요. 드라마 ‘올인’의 촬영장소로 유명해지기도 했죠. IT드리머들도 섭지코지를 걸으며 제주 바다의 아름다움을 만끽했는데요. 파도치는 해안가를 따라 길을 걷다 보니, 어느새 제주의 아름다움에 푹 빠지게 되었습니다.

제주의 과거도 살펴보았고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감상했으니, 제주에만 있는 특별한 전시관도 가봐야겠지요? IT드리머들을 세계 여행길로 안내한 ‘소인국 테마파크’는 세계 각국의 유명한 건물들이 축소판으로 전시되어있어 마치 전 세계를 돌아다니면서 여행을 하는 듯한 기분을 느끼게 해주었답니다. 이곳에서 IT드리머들은 재치있는 사진들을 찍으며 자신만의 추억을 만들었는데요. IT와 관련된 이야기를 할 땐 전문가와도 같은 지식수준을 자랑하던 IT드리머들, 소인국 테마파크에서 다시 청소년들로 돌아가 천진난만함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 방문한 세계 자동차 박물관은 자동차의 역사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곳인데요. 반짝이는 자동차들은 IT드리머의 눈길을 사로잡았습니다. 거대한 엔진이 달려 거대한 크기를 자랑하는 링컨 자동차나, 영화 <백투더퓨처>에 나왔던 문이 위로 열리는 자동차 등 남성 비율이 높은 IT드리머들이 흥미를 느낄만한 요소가 참 많았는데요. 유일한 여성 IT드리머인 이우진양은 “자동차의 이름을 잘 몰라서 그렇지, 재미있었어요. 다음에 올 때는 자동차 종류를 더 익히고 오면 더 재미있을 것 같아요.”라며 소감을 전했답니다.

IT드림프로젝트 마지막 날 저녁에는 IT탐방의 하이라이트인 ‘나의 IT드림’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각자 전날까지 즉석 사진을 찍고 이 사진을 바탕으로 발표자료를 구성하여 모두 앞에서 발표하는 시간이었는데요. ‘내가 찾은 IT’를 주제로 탐방하며 경험해 본 현재 IT기술의 부족한 점과 새로 개발할 IT기술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나의  IT드림’은 IT드리머들이 후에 IT전문가가 되어 개발하고 싶은 IT기술을 구체적으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각자 단순히 제주 탐방을 즐긴 것 뿐만 아니라 겪었던 상황들을 토대로 다양하고 창의적인 IT기술들을 이야기했는데요. 서로의 깜짝 놀랄만한 아이디어에 자유롭게 질문을 하고 응답을 하는 시간을 가지며 스스로 생각했던 IT기술에서 더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IT드리머 모두 짧은 일정동안 멋진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고 자기 생각을 자신 있게 발표하는 모습에 박수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IT 드리머의 2013 IT드림프로젝트 탐방은 5박 6일간의 짧은 일정동안 이루어졌지만 좋은 추억도 만들고, IT전문가로서의 꿈을 더욱 키워나갈 수 있는 과정이 되었는데요. 저 또한 5박 6일간 동행하며 IT드리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활발한 성격에 즐겁고 뜻 깊은 시간을 보낸 것 같아 굉장히 뿌듯했답니다.

 

6기 IT드리머와 함께 한 2013 IT드림프로젝트 IT탐방, 내년에는 또 어떤 친구들이 LG CNS IT드림프로젝트의 주인공이 되어 활동할지 벌써 궁금해지는데요. ^^

2013 IT드림프로젝트 IT탐방을 마치며, IT전문가를 꿈꾸는 IT드리머들이 그 소중한 꿈을 꼭 이루길 기대합니다. 앞으로도 IT드리머들의 행보를 주목해주세요. : )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고민석 2013.08.06 18: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악 누나 ㅠㅠ 아이스께끼..ㅋㅋㅋㅋㅋㅋ ㅠㅠㅠ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