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IT드리머와 함께 한 LG CNS ‘IT드림 프로젝트’ 4박 5일 현장 스케치

2012.08.17 17:16

같은 꿈을 꾸고 있는 친구들이 뭉쳤습니다! 지난 8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LG CNS의 IT드리머(IT Dreamer)들은 중국 베이징에서 IT 탐방 활동을 하고 왔답니다. LG CNS 중국법인 견학, 중국 최고의 대학인 북경대와 청화대 방문 등이 이어졌습니다. LG CNS의 IT 멘토들, 북경대•청화대 현지 유학생들과 유익한 대화의 시간도 가졌답니다. 그리고 중국 유수의 IT서비스 업체인 청화동방(靑华同方)과 아이폰 게임 애플리케이션 제작 업체 해피엘리멘트 등 중국의 주요 IT 현장도 탐방했고요.

한여름 북경의 찌는 듯한 더위가 무색할 만큼 IT드리머들의 열정은 뜨거웠는데요. 자! 그럼 IT드림 프로젝트의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IT드리머(IT Dreamer)란?

LG CNS가 기초생활 수급자 등 지원이 필요한 고등학생 연령 중 IT전문가를 꿈꾸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선발한 IT 꿈나무들입니다.



북경으로 출발하기 전 IT드림프로젝트 출정식이에요~ IT드림프로젝트 화이팅!

북경 수도공항에 도착한 IT드리머들, 다른 나라에 도착했다는 사실이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곳 저곳 카메라를 들이대기 바쁘네요~~ 한 컷 한 컷 마음 깊이 담아가려는 친구들의 모습에서 열의가 팍팍!! 느껴졌답니다.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IT드림프로젝트 일행은 부지런히 청화대학으로 이동했어요. 차창 너머로 2008년 베이징올림픽이 개최된 메인스타디움이 보이네요. ‘아 우리가 진짜 중국에 왔구나’라는 걸 실감할 수 있었어요. 

북경 최고의 대학 청화대학에 도착한 IT드리머들과 현지 유학생들과의 첫 만남입니다. 세계적으로도 손꼽히는 대학! 이곳 청화대학에서 공부하고 있는 우리 유학생들을 보니 괜스레 뿌듯해지더라고요. 학업으로 바쁜 와중에도 우리 친구들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할애해 준 청화대 유학생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우리 친구들, 청화대 유학생 형, 오빠들에게 하루가 다르게 발전하고 있는 ‘중국의 IT 현황과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열심히 듣고 있네요. 

궁금한 점에 대한 질문도 이어졌답니다.

청화대학 교정에서 유학생 형, 오빠들과 한 컷~ 유학생 분들, 모두 훈남이더라고요. 여학생 IT드리머들에게 인기가 아주 많았답니다.


 

둘째 날은 무지무지 더웠어요. 섭씨 32도를 넘나드는 무더위 때문인지 우리 IT드리머들 다소 피곤해 보이네요. 이 더위 속에서 우리 친구들은 과연 무엇을 보고 있는 걸까요?

네, 천안문 광장에서 저 멀리 있는 자금성의 현관인 천안문을 보고 있는 중이랍니다. 조금 멀어 보이네요. 우리는 한참을 걸어 지하도를 지나 자금성 안으로 들어갔어요.

어마어마한 규모의 자금성 앞마당이에요. 다행히 이날은 날이 너무 더워서인지 관광객이 비교적 적어 관람하는 데 큰 무리는 없었습니다.

자금성안에서 우리 친구들, 즐거운 표정을 짓고 있네요^^

“하나도 놓치고 싶지 않아요!!” 우리 친구, 무언가를 열심히 찍고 있는 모습이네요.^^


IT드림프로젝트 일행은 셋째 날 오전 드디어 LG CNS 중국법인을 방문했어요. LG CNS 중국 데이터 센터도 방문했고요, 법인에 대한 자세한 소개도 듣고, LG CNS 중국 법인 직원들과 맛있는 점심도 함께 했습니다. 우리 친구들, 중국에서 활기차게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LG CNS의 위상을 새삼 느낄 수 있었답니다.

 

우리 친구들은 중국하면 떠올릴 수 있는 대표적인 유적, 만리장성을 방문했어요. 만리장성을 보다 수월하게 오를 수 있도록 케이블카가 설치되어 있는 팔달령 장성으로 갔답니다. 산 등성이 너머로 끝없이 보이는 만리장성의 규모에 다들 감탄을!!  혼잡함을 피하고자 숙소에서 아침 6시 반에 출발, 8시경에 도착했음에도 불구하고 만리장성은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산등성이를 넘어 끝없이 이어지는 만리장성을 실제로 보니, 세기의 건축물을 눈앞에서 보고 있다는 경이로움도 있었지만, 만리장성을 쌓기 위해 수없이 희생되었을 옛 중국인들의 고초를 생각하니 마음이 숙연해지더군요.

오전에 만리장성에 다녀온 IT드리머들은 중국 유수의 IT서비스업체인 청화동방(靑华同方)을 방문했습니다. 우리 친구들은 회사 소개 영상과 각종 홍보자료를 통해 놀랍도록 많이 발전한 중국 IT의 현 주소를 확인할 수 있었답니다.

그리고 아이폰 전문 게임 제작 업체인 ‘해피엘리먼트’라는 회사를 방문했어요. 이 회사는 중국계 글로벌 기업으로 중국, 일본을 비롯해 한국 게임 시장을 대상으로도 다양한 아이폰용 게임을 출시했답니다. 한국어 서비스 기반의 게임을 제작을 위해 조선족을 비롯한 한국 직원들이 다수가 근무 중이라고 하네요. 

게임에 관심이 많은 우리 친구들의 열의는 정말로 대단했답니다. 다양한 질문도 끊임없이 이어지고 게임에 대한 조언까지 빠뜨리지 않았답니다.

마지막 날 아침, 우리 친구들은 아쉬움을 뒤로하고 한국으로 돌아왔답니다. 비록 4박 5일이라는 짧은 일정이었지만 평생 잊지 못할 경험을 했을 거에요. IT드리머 여러분, 꾸준히 노력해서 IT 전문가로서의 꿈을 꼭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글ㅣ 이흥렬과장ㅣLG CNS 커뮤니케이션팀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