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Mobile

중소형 고객사를 위한 메시지 플랫폼 '톡드림'

2019.04.22 09:30

알림톡 1위 사업자인 LG CNS는 최근 중소형 기업 고객 대상으로 간단한 절차를 거치면 개발 없이 발송이 가능한 메시지 서비스인 ‘톡드림’을 오픈했습니다. ‘톡드림’에서는 카카오톡 기반의 알림톡과 SMS, LMS 같은 일반 이동통신사 문자를 발송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최저 비용으로 최고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업무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LG CNS에서 중소형 기업 고객 대상으로 한 선불 방식의 메시지 플랫폼을 오픈하게 된 배경은, 카카오톡 알림톡 비즈 메시지 서비스가 대형 고객사를 대상으로 1:1 영업을 통해 제공되다 보니 중소형 기업 고객은 카카오톡 알림톡 비즈 메시지의 다양한 장점과 편리성에도 불구하고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했었죠. 이에 저희는 카카오톡 알림톡 서비스를 중소형 기업 고객까지 확대해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혜택을 제공해 드리려고 한 것입니다.


그럼 LG CNS의 ‘톡드림’ 서비스를 좀 더 자세하게 살펴볼까요?



● 유사 서비스를 제공하는 타사 대비 월등한 가격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국내 최대의 메시지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월간 2억 5천만 건)



● AI, 빅데이터 등 LG CNS의 솔루션과 연계하여 타사가 제공하지 못하는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그러면 ‘톡드림’을 이용하려면 어떻게 하면 될까요?


① 서비스 신청

선불충전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 회원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별도의 계약서 작성은 필요 없습니다. 다만 사업자등록증 등의 부속서류는 미리 준비해주세요. (파일 업로드 필요)



② 플러스친구 계정 등록

알림톡을 발송하기 위해서는 플러스친구 등록이 필요합니다. 카카오 플러스친구 관리자 센터에서 플러스친구를 생성하시고, ‘톡드림’에 그 플러스친구를 등록해 주세요.



③ 템플릿 제작

템플릿이란 발송하려는 메시지의 내용을 고정 영역과 가변 영역으로 나누어 규격화한 것을 말하며 카카오의 승인이 있어야 알림톡으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작업을 거쳐야 하는 이유는 알림톡은 정보성 메시지만 보낼 수 있다는 카카오의 정책 때문입니다. (광고성 메시지는 친구톡만 가능) 템플릿 검수는 2~3일 정도 소요됩니다.


 


④ 메시지 발송

템플릿 검수가 완료되면, 발송하고 싶은 템플릿을 선택해 내용을 채우신 후 발송하면 됩니다.


발송하는데 좀 복잡할 수 있는 알림톡 서비스 위주로 설명을 드렸는데요. SMS, LMS 같은 일반 문자는 2번과 3번의 절차가 필요 없어 서비스 신청 후 바로 발송이 가능합니다.


‘톡드림’은 중소형 고객사의 메시지 발송에 있어서 최고의 품질과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서비스로 저희 중소형 비즈 메시지 포털인 ‘톡드림(https://bizmsg.lgcns.com)’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보다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문의 사항은 고객센터나 mpush@lgcns.com으로 언제든지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


▶ 톡드림 포털 바로가기: https://bizmsg.lgcns.com/brand/overall.mp 

 


글 l LG CNS 디지털신사업담당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