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ife

단순한 다이어트? NO!! 레몬디톡스! 정복하기!

2013. 7. 10. 14:54

 

안녕하세요! LG CNS 대학생 기자단 유지향입니다.

LG CNS 블로그에 처음 쓰는 기사인 만큼 제가 가장 관심 있는 것을 소개해 드리고 싶은데요. 이번 기사 주제는 바로바로! ‘레몬 디톡스’입니다! 아마도 다이어트에 관심 있는 여성분은 아실 거로 생각하는데요. 그렇지 않은 분들도 제 기사를 통해 레몬 디톡스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도전해 보는 기회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그럼 먼저 레몬 디톡스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레몬 디톡스는 ‘레몬 + 디톡스’의 합성어로, 검색엔진에 디톡스를 검색해보면 몸 안의 독소를 없애는 일이라고 나오는데요. 레몬 디톡스는 레몬을 이용해서 몸의 독소를 없애는 것이겠죠. 다른 음식은 먹지 않고 레몬즙과 메이플 시럽, 고춧가루를 섞은 물을 마시면서 몸의 독소를 배출하는 것입니다. ‘마법의 다이어트 방법’이라 불리며 체중감량에도 큰 효과가 있기 때문에 현재 유행처럼 번져 다이어트 용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원래 디톡스는 의학용어랍니다.

 


<출처: 가수 이효리 트위터>

레몬 디톡스는 가수 이효리 씨가 직접 트위터에 글을 남기며 더욱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체질개선과 다이어트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레몬 디톡스! 모두 한 번쯤 해보고 싶은 방법일 텐데요. 레몬 디톡스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먼저 레몬 디톡스에 대한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레몬 디톡스는 단어 의미 그대로 체내의 독소를 제거해 줍니다. 그래서 피부 톤을 밝게 해주고 피부 트러블을 억제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또한, 기초 대사량이 증가하고 소화기능을 촉진하여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로 바뀐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하는 모든 분이 가장 흥미롭게 여기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가수 이효리 씨가 트위터에도 언급했듯이, 요즘엔 분말로 나오는 레몬 디톡스 제품도 있으며 액상 제품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가격이 부담되는 것은 사실이지요. ㅠㅠ 특히, 레몬 디톡스를  7일 이상 하는 분들께는 적지 않은 비용이 드는데요. 학생인 저는 레몬 디톡스를 직접 만들어 체험해보기로 하였답니다!
자, 그럼 셀프 레몬 디톡스 만들기! 도전해볼까요?!

 

재료는 물통, 메이플 시럽, 고춧가루, 레몬입니다. 생각보다 재료가 간단하죠? 메이플 시럽을 넣는 이유는 레몬의 산성이 강해 속이 상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춧가루는 지방분해 효과가 있어서 함께 타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레몬 디톡스는 시럽과 레몬을 1:1 비율로 섞어야 합니다. 저는 큰 물통이 없어서 한잔씩 만들었는데요. 하루 기준인 2L를 제작할 때, 메이플 시럽 : 레몬즙 : 물의 비율은 140ml : 140ml : 1800ml 랍니다!
그럼, 이제부터 만드는 과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레몬을 까서 믹서기 통에 넣어줍니다. (원래는 스퀴즈로 짜는 게 정석이지만, 저희 집에는 스퀴즈가 없어서 갈기로 했어요. ㅠㅠ) 그리고 믹서에 넣고 갈아주세요. 그 후, 메이플 시럽을 레몬즙과 1:1 비율로 넣어줍니다. 그 다음, 비율에 맞게 찬물을 넣고 마지막으로 지방 분해 효과를 돕기 위해 고춧가루를 한 스푼 넣어주었습니다. 6번 사진이 바로 완성된 레몬 디톡스입니다!

저는 평소에도 레몬을 좋아하는데요. 레몬 디톡스 물을 직접 먹어보니, 생각보다 정말 맛있었답니다. 원래 신맛을 좋아하기도 하지만, 시럽 때문인지 레몬에이드 같은 달콤한 맛이었는데요. 고춧가루를 너무 많이 넣으면 이 맛이 덜 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는 이렇게 만든 레몬 물을 하루 2L씩 마시면서 짧게는 하루 길게는 열흘간 다른 음식은 먹지 않으면서 하면 되는데요. 이 방법을 통해 엄청난 체중감량 효과와 몸에 독소가 빠지시는 것을 직접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블로그에도 많은 후기가 올라와 있었는데, 효과가 좋다는 반응이 매우 많았습니다.

 

이렇게 레몬 디톡스를 하고 목표했던 체중으로 감량 또는 체질 개선을 했다면! 이제 기존에 해왔던 방식처럼 식사해야겠죠? 하지만 레몬 물만 마시다가 바로 밥을 먹게 되면 위에 무리가 올 수 있다는데요. 그래서 우리는 보식을 해 주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3일을 레몬 디톡스를 했다면, 하루 정도는 보식을 하는 식으로 보식 기간을 잡아주면 됩니다.

보식은 미음, 또는 죽으로 하면 되는데요. 반찬은 거의 먹지 않는 게 좋고 죽을 먹을 때는 간을 하지 말아야 위에 무리가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잊지 말아야 할 것이 보식 기간부터는 어느 정도 운동을 함께해야 한다는 점인데요. 아무래도 레몬 디톡스 다이어트 기간 동안 레몬 디톡스 외에는 다른 것을 먹지 않기 때문에 혈액순환과 호르몬 분비를 촉진 시켜줘야 하기 때문이겠죠.

지금까지 레몬 디톡스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러분 모두 올바른 레몬 디톡스로 체질 개선과 체중 감량에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신체가 건강해지길 바라며…

이상 유지향 기자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쟝이 2013.07.11 02: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레몬디톡스 효과 정말 좋아요^^!

  2. BlogIcon 양오순 2015.03.29 20:2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메이플 시럽은 어디에서 구입하나요

  3. BlogIcon 양오순 2015.03.29 20:2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도전 해볼려구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