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ife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 도쿄테마 여행을 떠나보자!

2013. 7. 5. 14:07

 

안녕하세요! 처음 인사 드려요. LG CNS 대학생 기자, 김연지입니다~! ^^

대학생에게는 방학이, 직장인에게는 휴가가 시작되는 요즘입니다. 저도 여름방학을 맞아 재충전의 시간을 가지려고 일본 도쿄로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여름의 무더위를 한 방에 날려버릴 도쿄 테마여행, 지인들과 함께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맥주를 좋아하고, 즐겨 마시는 분이라면 한국에서도 아사히, 슈퍼드라이 등 일본 맥주를 쉽게 접할 수 있을 텐데요. 유독 에비스 맥주는 한국에 정식 수입되지 않아 맛보기가 어렵습니다. 한 번이라도 에비스 맥주를 직접 마셔본 사람이라면, 일반 맥주보다 진하고 부드럽게 넘어가는 그 맛에 빠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맛의 비결은 보리와 홉, 물 외에는 어떠한 원료도 첨가하지 않은 맥아 100% 함유에 있답니다.


<에비스 맥주 기념관은 도쿄 에비스역 가든플레이스 내부에 위치하여 접근이 편리합니다>

에비스 맥주 기념관이 있는 가든플레이스는 일본드라마 ‘꽃보다 남자’ 촬영지로도 유명한 명소인데요. 주변 경관이 잘 꾸며져 있어 맥주 기념관을 들르기 전에 잠시 산책하거나 사진을 찍기에도 좋답니다. 또한, 광장에서는 항시 전시회가 열리기 때문에 볼거리가 다양한데요. 제가 방문했던 날도 혼다 신형 좋은 자동차의 전시가 열리고 있었습니다. 가족과 연인, 친구 등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모이기에 좋은 명소라는 생각이 드네요!

에비스 맥주 기념관 안내
개관시간 : 11:00~19:00
휴관일 : 월요일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는 그 다음날), 연말연시
입장료 : 무료
홈페이지 : http://www.sapporbeer.jp

바깥의 더운 날씨와는 달리, 기념관 내부는 매우 시원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이고 소액의 돈을 더 내면 에비스 투어도 가능한데요. 설명이 일본어로만 제공되기 때문에, 저는 눈으로만 그 역사와 변천과정을 살펴보았습니다. 에비스 맥주는 1887년 독일식 제조법을 이은 맥주로 탄생하였는데요. 그 이후, 120년이 넘는 오랜 기간 동안 사랑받고 있는 역사 깊은 맥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외에도 기념관에서는 맥주 캔을 이용한 다양한 장식물, 기념품을 볼 수 있답니다.

기념관에서 400엔(한화 약 5,000원)을 내면 직접 에비스 생맥주를 마실 수 있는데요! 돈을 넣어 에비스 코인을 발급받은 뒤 시음하는 방식입니다. 일반 에비스 맥주뿐만 아니라 흑맥주, 스페셜 맥주 등 총 6가지의 맥주를 다양하게 골라 마실 수 있어요. 뿐만 아니라, 과일을 비롯한 다양한 안주들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함께 방문한 친구들과 맥주 코인을 샀답니다~

저는 ‘그린스카이’라고 불리는 레몬이 곁들어진 맥주를 시음했는데요. 민트와 레몬 향이 살짝 느껴지면서도 깊이 있는 맛이 났습니다. 특히, 거품이 매우 부드러웠습니다. 또한, 이곳 분위기가 일반 술집보다도 고급스러워서 친구들과 편한 마음으로 맥주 한 잔씩 하며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이동한 곳은 지브리 박물관입니다. 지브리 박물관은 ‘하울의 움직이는 성’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등으로 유명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습니다. 지브리 스튜디오 작품은 매우 유명해서 일본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없더라도 한 번쯤은 접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저는 우연히 애니메이션 ‘고양이의 보은’을 본 이후, 지브리 스튜디오 작품을 전부 찾아본 경험이 있습니다. 이곳은 한 달 전에 사전 예약을 필수로 해야 입장이 가능할 정도로 도쿄의 여러 관광명소 중에서도 특히 인기가 높은데요. 저는 일본에 사는 친구에게 부탁해서 미리 예매할 수 있었답니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는 서울시 종로구 안국동에 있는 대한여행사(KTB)에서 접수할 수 있다고 하네요!

건물은 3층이며, 꼭대기에는 옥외 공원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지브리 박물관은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이 직접 디자인한 곳이라 그런지, 실제 애니메이션 속 등장하는 성과 흡사한 동화 같은 모습인데요. 아쉽게도 내부는 촬영이 불가했답니다.

지브리 미술관 안내
개관시간 : 10:00~18:00
휴관일 : 매주 화요일. 연말연시
입장료 : 1000엔 (한화 약 11000원)
홈페이지 : http://www.ghibli-museum.jp/
국내 예약 홈페이지 : http://www.ktbtour.co.kr/ghibli/ghibi.asp

 


<사진출처 : http://www.ghibli-museum.jp/>

 

현재 박물관에서는 약 15분 분량의 애니메이션을 상영하고 있는데요. 시즌마다 다른 애니메이션을 상영하는데 2013년 6월부터 2014년 5월까지는 달걀 공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입장권만 사면 무료로 관람할 수 있기 때문에 지브리 스튜디오 특유의 정서와 그림체를 좋아한다면 좋은 경험이 될 것입니다. 15분이라는 짧은 시간이 조금 아쉬웠지만, 나름대로 스토리가 있고 일본어가 아닌 효과음으로만 내용이 이어지기 때문에 자막 없이 재미있게 볼 수 있었습니다.

 

 

 


<지브리 박물관의 핫 스팟(Hot Spot)! 로봇병> 

지브리 박물관을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인증샷을 찍는 ‘천공의 성 라퓨타’에 등장하는 로봇병 모형입니다. 줄을 서서 사진을 찍을 만큼 인기 있는 핫 스팟이기도 합니다.

박물관을 나와서 100m가량 걸어가면 공원이 나오는데요.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고 일행과 함께 어울려 놀거나, 강아지를 데리고 산책하기도 하며, 트랙을 따라 조깅하는 등 일상의 여유를 즐기는 사람들을 쉽게 볼 수 있답니다. 내부로 더 들어가면 큰 자연호수도 있기 때문에 휴식을 취하기에 매우 평화롭고 좋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본 도쿄는 큰 빌딩이나 상점 등 시내도 발달해 있지만, 테마를 정해서 여유롭게 다녀오기 좋은 곳도 많습니다. 시내나 교통시스템이 우리나라와 비슷하여 길을 찾는데도 큰 어려움이 없고요. 또한, 근교로 갈수록 색다른 모습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테마를 정해서 다녀온다면 가깝고도 먼 나라인 일본을 재미있게 느끼고 오실 수 있을 듯합니다. ^^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김기태 2013.07.09 10:2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일본 진짜 또가고싶은 도시입니다.. 좋아요~

  2. Favicon of http://blog.naver.com/issuliu BlogIcon 박준희 2013.07.09 10:3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에비스 생맥주! 완전 부럽습니다;ㅁ;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