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Transportation

“씨티카와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 나들이”

2013.06.20 15:09

안녕하세요! LG CNS 스마트 블로거 임하영입니다.

“주말은 직장인에게 황금과 같다”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하지만 올 여름은 유난히 더운 날씨 탓에 “황금” 주말 대신 “찜통” 주말이라는 수식어가 먼저 생각날 것 같습니다. 이렇게 더운 올 여름 주말을 씨티카와 함께 시원하게 보내는 건 어떨까요? LG CNS가 설립한 전기차 셰어링 자회사 에버온이 ‘씨티카(www.citycar.co.kr)’ 브랜드로 본격적인 전기차 셰어링 서비스를 개시했는데요. 친환경 교통 문화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카 셰어링(Car Sharing) 서비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씨티카를 이용하기로 한 예약시간 2시간 전, 차량의 충전량과 예상 주행가능거리에 대한 문자가 왔습니다. 문자의 내용은 충전량이 100%이고 약 80km의 주행이 가능하다는 것! 내심 예약 차량의 실제 성능에 대해 걱정하던 찰나, 친절한 문자서비스 덕분에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씨티카는 www.citycar.co.kr에서 예약한 뒤 사용할 수 있는데요. 씨티카 대여가 가능한 곳은 한 군데가 아니라 서울 내 여러 곳이기 때문에, 대여 장소로 이동할 때에도 큰 불편함이 없습니다. (대여 시, 이동할 목적지 혹은 움직이는 거리 등을 고려해서 예약하는 것을 추천해드려요!) 제가 대여한 곳은 사당역 주차장! 주차장에 들어가서 상큼한 민트색의 씨티카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 사진이 바로 실제 씨티카가 주차된 모습입니다.


<서울 사당역 씨티카 주차장>

 

 

 

차량 앞쪽에는 충전기가 있는데요. 실제 씨티카를 이용하기 전까지 씨티카와 충전기를 연결하어 차량을 충전합니다. 본격적으로 차량을 이용하려면 당연히 이 연결을 해제해야 하는 게 필수겠지요?

 

 

  

 

씨티카 홈페이지에 가입했을 당시 기재했던 티머니 교통카드를 씨티카 앞쪽에 놓으면, 차 문이 “찰칵”하고 열리는 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요. 목적지에 도착한 뒤, 차 문을 잠글 때에도 티머니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됩니다.

 

 

 

 차 문은 교통카드로 열었는데, 시동은 어떻게 걸어야 할까요? 위 사진에서도 확인할 수 있듯이, 운전대 옆에 꽂혀 있는 키(열쇠)를 사용하면 된답니다!

● 주의 : 전기차이기 때문에, 차 키를 꽂고 시동을 걸고 난 뒤에도 엔진소음이 없어 아주 조용합니다. 실제 시동이 걸리지 않은 듯한 느낌이 들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하세요~!

 

씨티카 내부에는 내비게이션이 비치되어 있기 때문에, 모르는 곳에 가더라도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저는 남자친구와 “황금” 주말을 보내기 위해 씨티카로 목적지의 위치를 탐색한 뒤 운전을 시작했답니다.

 

 

 

이렇게 내비게이션에 목적지를 설정한 뒤, 사당역을 떠나 서울대공원으로 출발하였습니다.

 

 

 

 

 씨티카를 타고 약 20분 정도 운전하여 서울대공원에 도착했는데요. 무엇보다도 좋았던 점은 아늑한 공간에서 여름이라는 것을 잊을 정도로 쾌적하게 이동할 수 있었단 점입니다. 더운 여름, 원하는 온도로 에어컨을 설정하고 남자친구와 도란도란 이야기하면서 이동하니, 그야말로 여유로운 주말을 만끽할 수 있었죠. 그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불편할 정도로 많은 짐이 있었지만, 씨티카 덕분에 뒷좌석에 짐을 싣고서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무더운 한여름, 직장인들의 “황금” 주말 사수! 여러분도 씨티카와 함께 꼭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씨티카! 이런 분들께 추천해드려요.

1. 시원한 데이트를 즐기고 싶으신 분들
   편안함은 물론, 에어컨까지 함께 하여 시원한 서울 나들이가 가능합니다.

2. 무거운 짐을 들고 이동해야 하는 분들
   무거운 짐이 있을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온몸이 피곤하다고 느껴지는데요.
   이때 씨티카를 이용한다면 훨씬 수월하게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3. 심야에 택시를 타고 이동해야 하는 분들
   심야 시간대의 씨티카 대여금은 오직 만원! 심야 택시를 이용할 때 만원 이상의 택시비가 나온다면,
   씨티카 대여를 고려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l 글 임하영 l LG CNS 스마트 블로거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