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

LG CNS가 무인 헬기도 만든다고? 무인헬기 수출기업 '원신스카이텍' 인수

2013. 4. 18. 14:00

사람이 타지 않고 무선으로 조종이 가능한 헬기 하면 장난감을 떠올리시는 분이 많으실 테죠? 하지만 무인헬기는 실제로 활용분야가 무궁무진합니다. 무엇보다 송전선이나 송유관, 댐 구조물처럼 사람의 접근이 어려운 대규모 시설을 체크하는 역할을 수행하기도 하고 드넓은 해안이나 산림, 국경지역을 점검하고 감시하는 역할도 합니다. 이뿐 아니죠. 간혹 영화나 드라마에 나오는 범죄 차량 추적에도 현실에서는 무인 헬기가 많이 활용되고 있고 방사능 탐지나 재난 구조활동처럼 위험한 상황에서의 정보 수집도 무인 헬기가 이용된다고 하니 정말 팔방미인이라고 할 수 있겠죠? 산업, 농업 지원과 군사용 목적의 정찰업무까지 갈수록 그 영역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공동방제작업을 수행 중인 원신스카이텍의 무인헬기 '엑스콥터(X-Copter)'>


IT 솔루션 기업인 LG CNS가 무인헬기도 만든다고 하면 아마 의아하게 생각하실 수도 있을 텐데요. 최근 LG CNS는 방위사업청이 발주한 무인헬기 사업을 수주(관련 기사http://blog.lgcns.com/31)하고 이번에는 무인헬기 전문 기업인 원신스카이텍을 전격 인수하면서 무인헬기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원신스카이텍은 국내 최초로 독자 기술로 산업용 무인헬기 개발에 성공, 미국, 프랑스, 러시아, 중국, 터키 등 5개국에 수출하고 있는 중견기업입니다.


LG CNS는 이번 인수로 무인헬기에 내장되는 임베디드 SW기술과 비행제어 및 자동항법을 위한 비행제어 알고리즘 등 IT역량을 바탕으로 원신스카이텍의 무인헬기 제조기술까지 확보, 무인헬기 분야에서 하드웨어(HW)와 소프트웨어(SW) 핵심을 모두 갖추게 되었습니다. 이제 더욱 강력해진 무인헬기 토탈 솔루션으로 차세대 무인헬기를 만들어 국내는 물론 해외 시장까지 적극 공략한다는 야심 찬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번 LG CNS의 원신 스카이텍 인수는 이처럼 하드웨어 제조기술과 소프트웨어 운영기술이 만난 것이면서 동시에 기술력을 확보한 중소기업과 대기업의 사업 역량이 조화된 동반성장의 ‘환상의 커플’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글 홍보부문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