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IoT(사물인터넷) 국제표준 인증 획득

2016.07.27 11:00

LG CNS는 최근 IT서비스 업계 최초로 IoT(사물인터넷) 국제표준 인증 ‘oneM2M[각주:1]’을 획득했습니다. 


'oneM2M'은 통신∙제조∙솔루션 등 230여 개 기업이 참여한 세계 IoT 표준 규격으로,

LG CNS는 이번 인증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으로 IoT 제품∙서비스를 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했습니다.

 

LG CNS는 oneM2M 기반 IoT 플랫폼을 LG유플러스와 공동 개발해 지난 1월 LG유플러스 키즈워치 '쥬니버토키[각주:2]'에 적용한 바 있습니다. 


이번 oneM2M 인증과 동시에 IoT 메시지 전송 규격인 ‘CoAP(Constrained Application Protocol) 프로토콜’ 연동 호환성 인증도 획득했는데요. ‘CoAP 프로토콜’은 항시 전원을 켜놓는 IoT 디바이스 특성을 고려해 낮은 전력으로도 IoT 제품간 통신이 가능하도록 만든 IoT 기기 효율화를 위한 통신 프로토콜입니다. 


LG CNS IoT사업담당 조인행 상무는 “자사의 IoT플랫폼이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IoT 제품간 호환성 확보는 물론, 저전력 디바이스로 실제 상용화를 앞당겨 IoT 시장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LG CNS는 지난해 3월 국내 최초로 셋톱박스 기반의 통합형 홈 IoT 솔루션을 개발해 별도의 추가 장비 없이 셋톱박스 하나로 다양한 규격의 IoT 디바이스를 연결해 스마트홈 서비스를 구현하여 사업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IoT로 편리한 세상, LG CNS가 함께 만들어 가겠습니다. 


글 ㅣ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1. oneM2M: 미국, 유럽, 중국, 일본, 한국 등 7개 국가표준화 단체가 참여해 2012년에 제정한 IoT 표준 규격으로, 통신∙제조∙네트워크 벤더 235여 개 회원사가 참여하고 있다. [본문으로]
  2. 쥬니버토키: 손목시계 형태의 웨어러블 기기로, LG유플러스와 LG CNS가 공동 개발한 oneM2M 플랫폼 기반의 IoT 서비스 제품이다. 어린 자녀의 위치를 파악하고 바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본문으로]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