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ife

여름휴가를 더 특별하게~ '감성폭발' 카메라 앱 BEST 5

2016.07.15 09:59

연일 계속되는 불볕더위에 당장에라도 떠나고픈 요즘입니다. 휴가철이 다가오니 사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데요. 일 년에 단 한 번뿐인 여름 휴가, 어떻게 하면 더 멋지게 추억을 남길 수 있을까요?

 

 

귀여운 토이 카메라부터 중고차 한 대 값에 달하는 DSLR까지, 세상에는 많은 카메라가 존재합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스마트폰 하나로도 충분하죠! 웬만한 디지털 카메라보다 좋은 화질에 다양한 편집기능은 기본이니, 여기에 몇 가지 사진 보정 앱을 깔아두면 비싼 카메라가 부럽지 않습니다. 카메라 앱을 사용하면 촬영뿐 아니라 필터 효과, SNS 공유와 백업, 위치 정보 저장까지 가능하니 이보다 더 편리할 수 없죠.


올 여름, 여러분의 여름 휴가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카메라 앱 5가지를 소개합니다.


 먹방 여행엔, 푸디(Foodie)

 

l SNS에서 가장 많이 공유되는 사진 중 하나인 음식 사진을 위한 앱, 푸디

 

휴가지에서 빼놓을 수 없는, 어쩌면 가장 중요한 먹방 사진! ‘푸디’는 라인에서 내놓은 음식 촬영 전용 카메라 앱입니다. '맛있게’, ‘청량한’, ‘달콤달콤’, ‘신선한’, ‘쫄깃쫄깃’, '바삭바삭', ‘바베큐’, ‘로맨틱' 등 총 8가지 콘셉트의 단계별 총 30가지 음식 전용 필터로 사진을 더욱 먹음직스럽게 꾸며주는데요.


밝기 조정, 손전등 기능으로 어두운 곳에서도 촬영할 수 있고, 음식이 예쁘게 나올 수 있도록 정확한 '탑뷰'를 알려주는 스마트 가이드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손쉽게 멋진 음식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여러 장의 사진을 합치고 싶을 땐, 몰디브(Moldiv)

 

l 다양한 사진을 한 장으로 합쳐 스토리가 있는 사진을 만들 수 있는 몰디브

 

여행 중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한 번에 보여주고 싶을 때는 사진 합치기 앱, 몰디브가 좋습니다. 300여 개나 되는 다양한 프레임과 편집기능을 이용할 수 있고, 퀵 액션을 이용해 매거진, 콜라주, 편집, 셀카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필터는 '베이직'과 '내츄럴'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 필터만 적용해도 꽤 쓸만합니다. 뿐만 아니라 수십 종의 스탬프는 물론 텍스트도 입력할 수 있어서 여행 매거진을 만드는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셀카를 위한 앱, 메이크업플러스(MakeupPlus)

 

l 민낯도 완전한 풀메이크업으로 샤샤샤~ 메이크업플러스

 

나날이 발전하는 셀카 앱. 얼굴인식을 통해 화장을 시켜주는 앱까지 나왔는데요. 평소 화장에 소질이 없다거나, 휴가 중 햇볕에 그을려 잡티 생긴 피부가 걱정이라면 '메이크업플러스' 앱 하나만 잘 기억해 두세요. 민낯으로 셀카를 찍더라도 화사한 메이크업 사진으로 변신! 한 듯 안 한 듯 내츄럴 메이크업에서 최신 유행하는 포니 스타일까지. 베이스와 메이크업 강도도 조절할 수 있고, 내게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저장해 둘 수도 있으니 이거 정말 물건이죠?


여럿이 찍은 사진에도 단체로 메이크업을 적용할 수 있고, 특정 인물만 골라서 메이크업이 가능합니다. 남자를 위한 스타일도 있으니 누구나 유용하게 쓸 수 있겠죠?


 필터 끝판왕, VSCO

 

l 퀄리티 높은 필터가 많은 VSCO

 

발로 찍은 사진이라도 VSCO만 있으면 살릴 수 있습니다. VSCO는 필터 기능이 강화된 사진 보정 앱입니다. 회전, 자르기 등 간단한 편집도 가능하지만, 이 앱의 핵심은 필터에 있습니다. 기본 필터 외에도 VSCO 메뉴 내 스토어를 다양한 필터 팩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스토어를 살펴보면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팩도 많이 있습니다.


필터 하나하나의 완성도가 꽤 높은 편이고, 각각의 필터는 강조 조절이 가능해 내 입맛에 맞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이 최대 장점! 회원가입, 인증 등 번거로운 절차가 있고, 판매되는 필터 팩이 비싼 편이긴 하지만 아주 매력적인 앱입니다.


 포토샵 부럽지 않은 모바일 사진 편집, 스냅시드(Snapseed)

 

l 전문적이고 디테일한 편집이 가능한 스냅시드

 

스냅시드는 구글에서 출시해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사진 보정 앱입니다. 사용하기 쉽지만 디테일한 표현이 아쉬운 다른 앱에 비해 스냅시드는 옵션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전문적으로 사진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밝기와 명암, 채도, 화이트 밸런스뿐 아니라 자르기, 브러시, 잡티 제거 등의 도구를 사용할 수 있고 아웃포커스, 빈티지 등 간단한 필터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여러모로 쓸모가 있습니다. 스냅시드의 최대 강점은 사용자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인데요.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이기도 합니다.


요즘 저는 스마트폰 사진뿐 아니라 DSLR로 찍은 사진도 스마트폰으로 옮겨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 등에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는데요. 이때 스냅시드나 VSCO 같은 앱을 이용해 간단히 보정하면 더욱 분위기 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는 보조수단이 아닌 스마트폰의 메인 기능으로 나날이 발전하는 카메라 앱! 올 여름휴가 떄는 추천해드린 5가지 카메라 앱을 미리 준비해서 감성이 폭발하는 휴가 사진을 찍어보면 어떨까요? 


글 ㅣ 전혜원 ㅣ 여행작가 ㅣ 그린데이온더로드(greendayslog.com) 운영자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