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중동 스마트교통 시장 뚫었다! - 카타르 루사일市 경전철 PSD 사업 수주 -

2016.04.28 14:00

LG CNS가 카타르 루사일(Lusail)市 경전철(LRT, Light Rapid Transit) 플랫폼 스크린도어(PSD, Platform Screen Door, 이하 PSD) 시스템 구축 사업 수주로 중동 스마트 교통시장에 진출하는 쾌거를 거두었습니다.


이 사업은 카타르 루사일 신도시에 구축하고 있는 경전철 사업 중 4개 라인 11개 역사에 스크린도어를 설치하는 사업으로 전체 사업 규모는 307억원입니다. 

 

l 카타르 루사일 경전철 소개 자료(출처: http://www.qr.com.qa)


이번 수주는 LG CNS가 교통 IT분야의 주요 글로벌 기업들이 장악하고 있던 중동 교통 시장에 진출한 첫 사업이라는데 의미가 있는데요. 카타르 내 후속 사업 수주 기반 확보는 물론, 사우디아라비아, 두바이, 아랍에미레이트 등 최근 성장하고 있는 중동의 교통 사업에 교두보를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LG CNS는 그동안 콜롬비아 보고타와 파스토, 그리스 아테네, 뉴질랜드의 웰링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등 남미, 유럽, 동남아 등의 스마트교통 사업을 수주하며, 글로벌 유수기업들과 독자 솔루션으로 경쟁해 기술력을 인정받아 왔습니다. 

한편, 이 사업은 해외시장에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동반 진출한다는 의미도 있는데요. LG CNS는 우리기술, 보성알앤디 등 PSD시스템 구축의 각 파트별 풍부한 경험을 가진 국내 전문 중소기업들과 컨소시엄을 구성, 스크린도어 장비 및 IT솔루션 일체를 국산으로 구성해 프로젝트를 수행할 예정입니다.  

LG CNS 교통사업담당 이응준 상무는 "이번 PSD사업을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은 FMS(운영관리시스템), AFC(요금징수시스템), 철도 통신시스템 등 스마트교통 종합 솔루션 기술력과 구축 노하우를 바탕으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 시장을 계속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글 ㅣ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댓글을 달아 주세요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