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Big Data

LG CNS, 오라클과 아태지역 빅데이터 시장 공략한다! -양사 ‘빅데이터/고급분석’ 사업 MOU 체결-

2013.10.18 14:10


국내 빅데이터 사업의 선두주자 LG CNS가 아태지역 사업 진출을 위해 글로벌 DB 최강자인 오라클과 힘을 합쳤습니다.

LG CNS와 오라클은 오늘(9월 10일) LG CNS 본사에서 빅데이터/고급분석(Advanced Analytics, 이하 AA) 사업 기술 및 사업 협력을 위한 포괄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는데요. 박용익 LG CNS AA사업부문장, 함흥용 오라클 코리아 상무를 비롯한 20여 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자리에서 앞으로 양사는 공동 솔루션을 개발하고, 사업 기회를 공동으로 발굴하는 등, 아태지역에서의 빅데이터 사업을 함께 추진하게 됩니다.

미국 IT전문 시장조사기관 IDC에 따르면 세계 빅데이터 시장이 2013년 97억 달러(한화 약 10조)에서 2015년 169억 달러(한화 약 18조) 규모로 연평균 약 40% 성장할 것으로 전망하는데요. 이는 IT시장 성장률의 약 7배에 달하는 수치로 특히 IDC는 일본을 제외한 아태지역에서 빅데이터 시장이 연평균 46.8%에 달하는 고성장을 이룰 것이라며 2016년 17억 6,000만 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런 세계적 IT 흐름에 발맞춰 LG CNS는 지난 2012년 11월, 국내 최초로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인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mart Big data Platform, 이하 SBP)’을 출시하여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국내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데요. 오라클 역시 어플라이언스(SW/HW일체형) 기반 엑사데이터(Exadata), 엑사리틱스(Exalytics), 빅데이터어플라이언스(BigDataAppliance) 및 분석 솔루션 엔데카(Endeca) 등 다양한 빅데이터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번 MOU체결로 국내 빅데이터 강자인 LG CNS와 글로벌 강자인 오라클의 강점이 결합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오라클의 빅데이터 제품군은 매 분기 매출이 2배 이상 증가할 정도로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67개국 빅데이터 사업 중 한국 시장 확장을 위해 한국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LG CNS와 손잡았다고 합니다.

LG CNS는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오라클의 글로벌 마케팅 채널을 통해 아태지역을 공략하겠다는 전략을 세우고 있는데요. 특히 오라클과 기술 및 서비스 협업을 통해 솔루션 성능 및 서비스를 강화할 예정입니다. 또한, 상호 호환되는 고품질의 양사 제품은 국내 고객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으며, 가격 경쟁력까지 갖추게 된다고 하니 더욱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기대할만 하겠죠. 양사는 연말까지 공동 솔루션 개발을 완료하고 적극적인 국내 마케팅을 펼칠 예정입니다.

 

[참고1] LG CNS 빅데이터 사업 역량 
LG CNS는 2011년 초부터 시장 선도를 위한 빅데이터 관련 TF를 구성, 운영해왔으며, 2012년 7월 ‘고급분석’ 전문조직인 AA센터를 신설, 2013년 AA사업부문으로 조직을 승격했다. LG CNS는 현재 하둡 전문 엔지니어를 비롯, 분석전문가 및 빅데이터 컨설턴트를 약 200여명 보유하는 등, 빅데이터 핵심인력 육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LG CNS는 자체 개발한 9개의 빅데이터/고급분석 솔루션을 기반으로 꾸준히 국내에서 사업 성공사례를 쌓아가며 이를 토대로 최근 해외시장으로의 확장을 모색하고 있다.


* LG CNS 주요 빅데이터 솔루션 (9개)

 분류

 설명

 솔루션명

 통합플랫폼

 기업용 Hadoop 기반 빅데이터 플랫폼

 Smart Big data Platform(SBP)

 어플라이언스

 HW/SW 일체형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SBP Appliance

 단일솔루션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

 추천 솔루션

 Smart Recommendation

 사기 등의 이상징후 탐지 및 분석 솔루션

 Smart ENA

 품질 분석 솔루션

 Smart Quality Analytics

 로그 분석 솔루션

 Smart LAP

 R기반의 분석 솔루션

 Smart R Analytics

 실시간 복합이벤트 분석 솔루션

 Event Pro

[참고2] 오라클 빅데이터 사업 역량 

오라클은 최근 성능이 강화된 Engineered System(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등의 HW와 각종 소프트웨어를 설계 단계에서부터 긴밀히 최적화한 일체형 시스템) 솔루션부터 빅데이터 분석용 솔루션까지 다양한 빅데이터 라인업을 구축하고 있다. 오라클은 전세계 67개국에서 빅데이터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다양한 글로벌 파트너와의 협업을 강화하고 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