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ife

소나기도 물놀이도 OK! 여름엔 방수 IT 기기

2018.07.13 09:30

장마와 함께 시작된 7월도 벌써 중순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 비가 그치면 곧 무더위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찾아올 텐데요. 시원한 바다나 계곡으로 떠날 계획을 세우시는 분들도 많으시죠? 요즘같이 야외활동이 잦은 시기에는 휴가지에서 활용하기 좋은 IT 기기가 인기인데요. 오늘은 휴가지 감성을 완성해줄 다양한 기능에 방수 방진 기능까지 갖춘 여름철 필수 IT 기기를 소개합니다.


1. 방수에도 급이 있다?!


아무리 '방수 IT 기기'라고 해도 모두 똑같은 방수력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제품에 따라 생활 방수, 혹은 수영장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 등 보호 수준이 다른데요. 요즘 스마트폰이나 카메라 등에서 볼 수 있는 'IP68' 'IPX7' 표시는 이런 방수 방진 등급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국제 전기기술 위원회(IEC)에서 규정한 바에 따르면 IP 뒤에 붙은 두 개의 숫자로 등급을 구분합니다. 앞자리는 먼지로부터 기기를 보호하는 '방진 등급'으로 0~6단계까지, 뒷자리는 물에 젖지 않는 '방수 등급'으로 0~8단계까지 나타냅니다. 즉, IP68 등급은 최고 등급의 방진, 방수 기능을 갖췄다는 뜻입니다. 0단계는 X로 표시하기도 합니다.


2. 인공지능이 다한다. LG G7 씽큐


l LG G7 씽큐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LG 스마트폰에는 지난해 출시한 G6부터 IP67급 방수 방진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올 5월 새로 출시한 LG G7 씽큐에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IP68 등급이 탑재되었는데요. 이것은 곧 수직으로 낙하하는 빗물뿐 아니라 1.5m 수심의 압력에서도 30분간 견딜 수 있는 최고 등급을 갖췄다는 의미입니다. 이 정도면 짧은 물놀이에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이죠.


또한 LG G7 씽큐는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슈퍼 브라이트 디스플레이`, 별도 스피커가 필요 없을 정도로 풍부한 사운드를 갖춘 `붐박스 스피커`, 스스로 사물을 인식해 최적의 화질을 추천해 주는 `AI 카메라`, 디스플레이 소비전력을 최대 30% 낮추고 저전력 알고리즘을 적용해 넉넉한 `배터리 사용시간` 등 여름 휴가에 꼭 필요한 기능을 고루 갖췄습니다. 


3. 여행을 영화처럼, 고프로 히어로 6


요즘 TV 속 여행 예능을 보면 자주 등장하는 카메라가 있습니다. 바로 '고프로(GoPro)'라는 액션 카메라인데요. 특히 지난해 말 출시한 고프로 히어로 6(Hero 6) 블랙은 별도의 하우징 없이 최대 10m까지 방수할 수 있어 수영장뿐 아니라 바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카메라입니다.


l 고프로 히어로 6 (출처: 고프로 홈페이지)


'액션 카메라’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고프로는 다양한 마운트를 활용해 활동적인 영상과 사진을 촬영할 때 빛을 발합니다. 특히 고프로 히어로 6에서는 4K 60프레임의 초고화질 촬영이 가능한데요. 여름 휴가의 즐거운 추억을 생생하게 남기고 싶다면 올해는 액션 카메라로 동영상과 사진을 찍어보면 어떨까요?


4. 블루투스 스피커로 분위기 Up~! LG 엑스붐 고


일 년에 한 번뿐인 여름 휴가에는 휴가 감성을 업! 시켜줄 블루투스 스피커도 필수입니다. 최근 출시된 무선 스피커는 보통 생활 방수 기능이 있어 습한 야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데요. LG전자의 'LG 엑스붐 고(XBOOM Go)' PK7과 PK5 모델은 스피커 전면에 발광다이오드(LED) 조명이 있어 다양한 분위기로 음악을 즐길 수 있습니다.


l LG 엑스붐 고 (출처: LG전자 홈페이지)


엑스붐 고 스피커는 오디오 전문 기업인 영국 '메리디안 오디오'의 첨단 음향 기술을 접목하고, 음손실을 방지하는 블루투스 전송 기술인 aptX™ HD 오디오 코덱을 탑재해 24비트 고음질 음원을 원본 그대로 재생할 수 있습니다.


5. 무선 방수 이어폰, 소니 WF-SP700N


IPX4 등급의 방수 이어폰도 등장했습니다. 최근 스포츠 족을 겨냥해 출시한 소니의 블루투스 이어폰, WF-SP700N은 방수 성능과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동시에 갖춘 무선 이어폰입니다. 이 제품은 방진 기능은 없지만 거의 모든 방향에서 떨어지는 땀이나 비, 습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방수력을 갖췄는데요. 완충 시 최대 3시간 연속 재생이 가능하고 전용 충전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9시간까지 길게 사용할 수 있으니 혼행족에게도 유용한 아이템이 될 수 있겠죠?


l 소니 WF-SP700N (출처: 소니 홈페이지)


스마트폰과 액션 카메라로 물놀이 사진을 찍고, 소나기 걱정 없이 야외에서 스피커나 이어폰으로 휴가 감성을 즐길 수 있는 시대입니다. 단, 아무리 방수 방진 IT 기기라고 해도 제조사가 제공하는 IP 등급 표시와 설명을 살펴봐야 하는데요. 특히 장시간 물에서 견딜 수 있다고 해서 염분이 있는 바닷물에서 방수가 된다고 보장할 수 없습니다. 바다에서 사용이 가능한 기기라도 사용 후에는 반드시 민물로 세척해야 합니다. 물이 닿은 IT 기기는 케이스 등을 분리해 완전히 말려서 보관해야 한다는 것도 잊지 마세요!


글 l 전혜원 l 여행작가 l 그린데이온더로드(greendayslog.com) 운영자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