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지능형 보안 솔루션 출시

2018.07.10 14:00

LG CNS가 첨단 IT 기술이 접목된 지능형 보안 솔루션 2종을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지능형 보안 솔루션은 인공지능과 스마트폰 제어 기술 등을 활용해 사람과 문서에 강력한 보안을 제공하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지능형 출력물 보안 솔루션’입니다.


 방문객 출입의 보안과 속도를 한 번에 잡은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


LG CNS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기업의 출입 보안을 강화하고 방문객 출입 인증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해주는 신개념 출입 시스템인데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신분증 인식•QR코드 인식•Visitor ON 기술 등 첨단 IT 보안 기술로 구성됐습니다.


현재 대부분 기업의 출입을 위해서는 안내데스크에 신분증 제출 후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출입카드를 발급받고 스마트폰에 보안 스티커를 부착합니다. 그리고 노트북 등 전자 장비 반입을 위한 물품 반입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등 여러 출입 절차를 거쳐야 하는데요.


규모가 큰 사업장의 경우에는 오전 시간대에 방문객이 몰려 출입하는데 1시간 이상 대기 시간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LG CNS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은 이러한 단점을 획기적으로 개선했습니다.


방문객은 안내데스크에 줄을 설 필요 없이 LG CNS 출입카드 발급기에 신분증을 투입하고 전화번호를 입력해 본인 확인을 끝냅니다.


방문객 스마트폰 ‘Visitor ON’ 전용 앱에 생성된 QR코드를 발급기 센서에 갖다 대면 스마트폰 보안이 작동되고 카메라, 마이크, 블루투스, 테더링(무선 인터넷 공유 기능) 기능을 자동으로 차단 후, 출입카드를 발급하는데요. 이 과정은 불과 25초면 끝납니다. ‘Visitor ON’은 LG CNS 자체 보안 솔루션으로, 스마트폰을 포함한 각종 전자기기의 보안 기능을 제어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l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 사용 절차


방문객이 나갈 때는 출입카드를 발급기에 투입하면 차단됐던 스마트폰 기능이 다시 정상 작동됩니다. 특히, 발급기 안의 센서를 통해 카드 수량을 자동으로 파악하는 등 출입카드 발급기가 카드 발급부터 반납까지 스스로 처리하기 때문에 별도 관리자도 필요 없습니다.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 시범 운영 결과, 시스템 적용 기업의 방문객 대기 줄이 사라졌고 최대 1시간까지 소요되던 대기시간이 1분으로 단축됐습니다. 시간당 출입 처리 가능한 방문객 수도 200여 명에서 900여 명으로 4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LG CNS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이 대규모 기업이나 공공시설 등에 도입 시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AI) 기술로 기업 핵심기술 유출을 원천 차단하는 ‘지능형 출력물 보안 솔루션’


LG CNS ‘지능형 출력물 보안 솔루션’은 문서 출력부터 복사, 보관, 반출, 파쇄 등 출력물의 모든 과정을 관리해 기업 핵심 문서 유출을 차단하는 기술입니다.


l Visitor On 앱을 통해 스마트폰 보안 기능이 차단된 모습


국가정보원 산업기밀보호센터에 따르면 기업 핵심기술 유출 사고의 50% 이상이 출력물 무단 보관에 의한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LG CNS는 파쇄할 보안 문서가 실제 출력된 원본이 맞는지 확인하고, 보안 문서의 외부 반출을 막기 위해 ‘지능형 출력물 보안 솔루션’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했습니다.


인공지능 영역인 이미지 매칭 기술로 문서 출력 시 스캔했던 이미지 파일과 파쇄하려는 문서를 비교해 위변조 여부를 식별함으로써, 기업의 주요 기밀문서 유출을 원천 차단합니다.


l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에 QR코드를 인식하는 모습

 

이미지 매칭 기술은 문자 인식에 많이 쓰이는 OCR[각주:1] 기술보다 정교해 출력물이 구겨지거나 필기 흔적이 남아있는 등 다양한 형태의 훼손 문서도 99% 이상의 정확도로 위변조 검증이 가능합니다. 또한, 문서의 출력 → 복사 → 보관 → 반출 → 파쇄 단계별 문서 데이터를 사용자와 보안 담당자에게 전송, 현재 문서 상태를 실시간으로 추적 가능합니다. 출력물이 반출되거나 회수 기간이 지난 경우에는 모니터링 시스템으로 경고 알람도 띄워줍니다.


LG CNS 관계자는 ‘지능형 출입카드 발급시스템을 적용하면 방문객이 많은 대형 공장의 경우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고, 지능형 출력물 보안 솔루션은 문서 보안이 강화됨에 따라 40% 이상의 출력물 감소 효과도 볼 수 있을 것’이라 밝혔습니다.



글 l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1. OCR(Optical Character Reader): 빛을 이용해 문자를 판독하는 장치로 종이에 인쇄되거나 손으로 쓴 문자, 기호, 마크 등에 빛을 비추어 그 반사 광선을 전기 신호로 바꾸어 컴퓨터에 입력하는 장치다. [본문으로]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