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NH농협생명 IFRS 17 사업 수주

2018.04.10 16:00

LG CNS가 NH농협생명 IFRS 17 시스템 구축 관련 NH농협생명과 본 계약을 마치고, 시스템 구축에 본격적으로 착수했습니다. 사업 규모는 약 150억 원이며, 구축 기간은 2020년 7월까지 총 29개월입니다.


이번 사업 수주로 LG CNS의 IFRS 17 시스템 구축은 3번째를 맞게 되는데요. 지난해 1월, LG CNS는 보험개발원과 손잡고 중소보험사를 위한 시스템 공동 구축에 나섰으며, 5월부터는 DB손해보험의 시스템 개발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IFRS 17은 2021년 1월부터 보험업계에 도입될 국제회계기준입니다. 국내 보험사는 기존 원가로 평가하던 부채를 시가로 평가해야 하며, 상품판매로 인한 수익을 납입 기간이 아닌 보장 기간까지 포괄해서 인식해야 하는 등 새로운 기준을 따라야 합니다. 이에 따라 보험사들은 시스템 신규 구축 혹은 변경이 필요한 상황인데요. 이에 LG CNS는 사용자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려하여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계획입니다.


 LG CNS, 지난해부터 연이어 금융권 차세대 사업 수주하는 등 금융권 IT 강자 입증


LG CNS는 금융권 IT 프로젝트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은행, 증권, 카드, 보험 등 금융산업별 전문가로 구성된 전담조직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풍부한 경험과 전문인력을 토대로 지난해 9월 KB국민카드와 11월 NH농협카드에 이어, 12월 비씨카드까지 2017년 발주된 3건의 신용카드 차세대 사업을 모두 수주하는 성과를 거뒀는데요.


l LG CNS 금융권 차세대, IFRS 17 등 주요 수주 내역


이보다 앞선 작년 초에는 KB캐피탈 차세대도 수주했으며, 올해 초에는 한국예탁결제원 전자증권시스템 구축을 맡는 등 금융권 IT 분야에서 선도적 입지를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


김홍근 금융사업담당 상무는 ‘지난 20년간 금융권에서 축적해온 IT 프로젝트 수행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NH농협생명의 IFRS 17 시스템도 성공적으로 구축할 것’이라고 밝히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제도변화 등으로 급격하게 변화하는 금융권 IT 영역에서 앞으로도 LG CNS의 선도적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라고 강조했습니다.


글 l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