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IT 서비스 기업 최초 공공 클라우드 보안 인증 획득

2018.03.27 18:00

LG CNS가 IT 서비스 기업 중 최초로 공공 클라우드 보안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클라우드 보안 인증은 민간 기업이 국내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필수 요건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시행하는 정보보호 정책, 데이터 보호 및 암호화 등 14개 분야 117개 항목에 대한 관리적, 물리적, 기술적 심사평가를 통과해야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 2015년 9월 공공기관의 민간 클라우드 사용률을 2018년까지 40% 수준까지 끌어올리는 등 공공부문의 클라우드 확산을 위한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지난 1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18 공공부문 클라우드 컴퓨팅 수요조사’에 따르면 2017년 민간 클라우드를 활용하는 공공기관 수가 전년 대비 5배 (23개(‘16년) → 114개(‘17년)) 이상 늘어나는 등 공공 클라우드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국내 최고 수준의 클라우드 기술 역량을 바탕으로 이번 인증을 획득했으며, 앞으로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및 서비스, 운영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하게 됩니다.


지난해 8월 국내 IT 서비스 사업자 중 처음으로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 (통합사업자)’를 선언한 바 있으며, 이에 앞서 지난해 7월, 국내 기업 최초로 아마존웹서비스(AWS)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클라우드 사업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지난 9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으로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국내 중소기업들이 개발한 오픈소스 기반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도입 및 연구개발 협력에 대한 MOU를 체결해 국내 클라우드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한편, LG CNS는 국내 최고 수준의 공공사업 경험 및 노하우를 공공 클라우드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인데요.

LG CNS는 지난 2006년부터 전 세계 20여 개국 40여 건의 전자정부 시스템을 구축하며 수출액 2.5억 달러를 달성하는 등 국내 전자정부 사업 실적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이번 보안 인증을 받은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 ‘LG G-Cloud’를 LG유플러스와의 협업을 통해 본격적으로 공공기관에 차별화된 클라우드 컨설팅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LG CNS 관계자는 ‘LG G-Cloud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기술 솔루션과 컨설팅 역량을 집대성한 클라우드 서비스’라며 ‘LG CNS의 클라우드 역량과 30여 년간 다양한 공공사업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경험을 접목해 공공 클라우드 사업 확대에도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글 |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