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ife

가장 만족도 높은 해외 여행지, 괌 여행 가볼 만한 곳

2017.11.17 09:30

한국인에게 가장 인기 있는 해외 여행지는 어디일까요? 

며칠 전 발표된 '2017 해외여행 실태 및 2018 해외여행 트렌드 전망(한국관광공사)' 보고서를 보면 사람들은 올 한 해 평균 2.6회, 5.9일의 기간 동안 1회에 144만 원 정도의 비용을 들여 해외여행에 다녀왔다고 합니다. 80% 이상이 자신이 다녀온 여행에 '만족한다'고 대답했는데요. 그중에서도 괌•사이판 여행객은 95.5%가 여행에 만족하여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합니다. 



가장 만족도가 높은 해외 여행지인 괌은 LG CNS가 국내 기업의 해외 수출로는 최대 규모의 ESS(Energy Storage System • 에너지 저장 장치) 시스템을 수출한 곳으로 우리에게 더욱 의미가 있는 지역인데요. 


현재 LG CNS는 전통적인 화력발전으로 전력을 생산하고 있는 괌 아가나(Agana) 변전소의 전력 품질을 일정하게 유지하고, 탈로포포(Talofofo) 변전소에 태양광 등 신재생 에너지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시스템을 열심히 구축하고 있습니다.


LG CNS, 국내 기업 최대 규모 ESS 시스템 해외 수출

http://blog.lgcns.com/1407


괌은 한국에서 4시간 거리로 가장 가까운 미국령입니다. 수십 가지 푸른빛을 품은 아름다운 바다와 해안 드라이브 코스, 다양한 먹거리와 쇼핑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는 괌에서 꼭 가봐야 할 5곳을 소개해 드립니다.



 LG CNS와 인연 맺은 아가냐 지역

괌은 작은 섬입니다. 해안 길을 따라 차로 섬 남부 전체를 일주한다고 해도 4~5시간 정도면 충분하죠. 탁 트인 바다를 끼고 해안 길을 달리다 보면, 괌의 전쟁 역사와 스페인 식민시절 유적지,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괌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아가냐 지역부터 시작해 볼까요? LG CNS가 인연을 맺은 아가냐 지역은 괌 주정부청사가 있는 주도이자 주요 볼거리가 몰려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은 작은 섬입니다. 해안 길을 따라 차로 섬 남부 전체를 일주한다고 해도 4~5시간 정도면 충분하죠. 탁 트인 바다를 끼고 해안 길을 달리다 보면, 괌의 전쟁 역사와 스페인 식민시절 유적지, 그리고 아름다운 자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자, 이제 괌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아가냐 지역부터 시작해 볼까요? LG CNS가 인연을 맺은 아가냐 지역은 괌 주정부청사가 있는 주도이자 주요 볼거리가 몰려있는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l 괌 주정부청사 


현재 정부 기관 사무실로 쓰이고 있는 정부 종합청사입니다. 원주민 전통 양식과 스페인 건축 기법이 혼용된 건물로 푸른 바다를 낀 전망이 일품이죠. 전망대인 아델럽 포인트(Adelup Point)에서 바라보는 푸른 바다가 정말 멋있습니다.

l 차모로 빌리지


괌 원주민이자 현재도 인구 대부분을 차지하는 차모로족의 전통문화를 엿볼 수 있는 곳입니다. 매주 수요일 저녁에는 꼬치구이 등 먹거리와 기념품 등을 파는 현지인 야시장이 열립니다. 무료 전통 공연도 볼 수 있으니 꼭 방문해 보세요.


l 스페인 광장


스페인에 지배당했던 1565~1898년의 흔적을 볼 수 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전에는 스페인 총독 관저로 사용되던 곳입니다. 붉은 지붕과 흰 벽이 대조를 이룬 스페인식 건물과 넓게 펼쳐진 푸른 잔디가 아름답습니다.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맑고 투명한 투몬비치

l 투몬비치


투몬비치는 괌에서 가장 아름다운 해변 중 하나입니다. 특급 호텔과 리조트가 모여있는 투몬 지역에서 걸어갈 수 있는 가까운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무척 좋은 곳이죠. 바닷속 산호가 자연 방파제 역할을 해 한참을 들어가도 수심이 얕습니다. 아이와 함께인 가족 여행객에게 특히 추천하고 싶은 곳이기도 한데요. 맑고 투명한 바다에는 열대어들이 살고 있어 스노클링도 할 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내려다보는 경치가 일품, 사랑의 절벽

l 사랑의 절벽(출처: Michael W Murphy) 


사랑의 절벽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낀 아름다운 절벽 전망대입니다. 부모의 강요로 스페인 장교와 결혼해야만 했던 차모로족 여인이 사랑하는 남자와 함께 머리를 묶고 뛰어내렸다는 가슴 아픈 전설이 있는 곳이기도 하죠. 괌에서 가장 인기 있는 관광지로, 연인들이 남기고 간 자물쇠도 재미있는 볼거리입니다. 해 질 녘에 방문하면 노을과 바다가 어우러진 환상적인 경치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자연이 만든 해수풀, 이나라한 천연 수영장

l 이나라한 천연 수영장


이나라한 천연 수영장은 해변에 있는 암석들이 바닷물을 가두면서 자연적으로 형성된 해수 수영장입니다. 이곳은 깨끗할 뿐만 아니라 바다 경계에 있는 돌 너머로 수시로 잔잔한 파도가 넘나들어 원시적인 자연미도 느낄 수 있어 수영을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또 다이빙대가 있어 주민들뿐 아니라 관광객들도 이곳에서 다이빙이나 스노클링을 즐기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육즙 가득 수제버거,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


섬 드라이브를 마무리할 즈음이면 LG CNS가 진출한 탈로포포 변전소가 있는 남동쪽 탈로포포 지역을 지나게 됩니다. 더불어 '해적'을 테마로 한 레스토랑도 만날 수 있는데요. '제프스 파이러츠 코브'는 자신을 해적이라 칭하는 제프 씨의 유쾌한 음식과 해적을 콘셉트로 한 기념품을 팝니다.


한국의 먹방 예능인 '원나잇 푸드트립'에 나와 더욱 유명해진 이곳은 육즙 가득한 수제 치즈 버거가 대표 메뉴입니다. 아름다운 이판 비치를 바라보며 먹는 햄버거 맛은 그야말로 최고인데요. 저녁 일찍 문을 닫으니 영업시간을 미리 확인하세요!


제프스 파이러츠 

영업시간: 월-토 8:00AM~6:00PM, 일 8:00AM~7:00PM  

홈페이지: jeffspiratescove.com


2017년 새 달력을 받아 살펴보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올해가 두 달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 되면 한 해 동안 있었던 일을 정리하며, 더불어 쓰지 못한 연차도 정리하는 시간을 갖기 마련인데요. 이번 연말 휴가에는 따뜻한 괌에서 휴식하며 보내는 것은 어떨까요? 얼마 남지 않은 올해,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하게 마무리하시기 바랍니다.  


글ㅣ전혜원ㅣ여행작가ㅣ그린데이온더로드(greendayslog.com) 운영자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