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클라우드 '통합사업자' 선언...아마존, MS 등과 협력

2017.08.18 17:00

LG CNS가 국내 SI사업자 중 처음으로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Cloud Integrator, 클라우드 통합사업자)’ 역할에 나섰습니다.



 LG CNS, 국내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 시장 개척

LG CNS는 지난 30년간 쌓아온 국내 대형 고객들의 IT시스템 구축 역량과 10년간 축적한 클라우드 서비스 및 전환 역량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클라우드 도입은 하고 싶으나, 기업 성격에 적합한 클라우드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컨설팅부터 설계, 구축 및 서비스, 운영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클라우드는 기업에게 더는 학습의 대상이 아닌 본격 도입의 대상입니다. 기업은 클라우드 도입을 통해 사용한 자원만큼만 비용을 지급하면 되므로 비용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치 제약이 없는 가상의 공간이라는 장점 때문에 글로벌 비즈니스에 신속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어, 기업들은 핵심 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실행에 옮기고 있습니다. 


기업 IT시스템의 클라우드 전환을 위해서 클라우드의 기능•성능•가격 등 단편적인 평가보다는 전략 수립 및  설계, 이전, 운영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의 역할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리서치 기관 IDC는 국내 클라우드 도입 기업들의 클라우드 전략이 미흡하고, 그 중 39% 기업은 클라우드 전략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처럼 체계적인 전략에 따른 클라우드 전환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2019년에는 클라우드 인티그레이션 시장이 글로벌 344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로서 기업들의 기존 시스템 구조를 진단하고 업무 특성에 맞는 클라우드 전환 전략과 로드맵을 수립해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조합하고 설계해줍니다. 또한, 클라우드 도입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운영체제를 유닉스에서 리눅스로 전환,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도입과 클라우드 향 아키텍처 재구축을 지원합니다. 


클라우드 이관 시 시스템이 중단되지 않도록 연속성을 보장해주고, 운영 단계에서는 클라우드 사용 현황을 분석해 지속해서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들과 협업, 최적 클라우드 환경 조합 가능

LG CNS는 최적의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위한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들과의 협업 준비도 끝마쳤습니다.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세일즈포스닷컴, 오라클, SAP 등 글로벌 사업자들과의 파트너십 체결로 퍼블릭 클라우드[각주:1] 강점과 LG CNS 프라이빗 클라우드[각주:2] 역량을 조합하여, 고객 맞춤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각주:3]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l LG CNS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 개념도


최적화를 위해 다양하게 조합된 클라우드 환경을 통합 관리할 수 있는 ‘통합 매니지먼트 플랫폼’을 제공해 LG CNS 클라우드뿐 아니라, 아마존웹서비스,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등의 클라우드 사용 현황과 비용을 실시간 모니터링하고 관제할 수 있습니다.


LG CNS 관계자는 “해외 기업들은 클라우드 도입이 이미 활성화 되어있어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의 필요성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국내도 점차 이러한 추세가 확대될 것이며, 각종 산업 전문성과 응용시스템 역량이 뛰어난 LG CNS가 클라우드 인티그레이터로서 고객 클라우드의 성공적 전환에 기여할 것입니다.”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습니다. LG CNS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대해 주십시오. 

글ㅣ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1. 불특정다수의 기업이나 개인에게 서버, 스토리지 등의 컴퓨팅 자원을 빌려주는 형태의 클라우드 서비스 [본문으로]
  2. 불특정 다수를 위한 클라우드 서비스가 아닌 특정 고객만을 위해 구성된 클라우드 환경 [본문으로]
  3.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플라우드의 장점을 적용한 시스템. 예를 들어 기업의 보안성이 높지 않은 이메일은 퍼블릭 클라우드를 이용하고, 인사정보 등 보안성이 높은 정보는 프라이빗 클라우드에 저장 [본문으로]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