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챗봇을 탐하다’ LG CNS 블로그 독자 초청 챗봇 세미나 후기

2017.04.07 09:30

지난 3월 29일과 4월 5일, LG CNS에서 블로그 독자 초청 세미나가 개최되었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블로그 독자 초청 세미나는 챗봇(Chatbot)을 알기 쉽게 소개해 드리는 자리였는데요. ‘AI와 융합되는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챗봇, 그 가능성의 미래'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최근 챗봇에 대한 높은 관심으로 참석 정원보다 더 많은 분들이 신청해 주셔서 두 차례로 나누어 세미나를 개최하게 되었는데요. 3월 29일에도 강당을 가득 채울 만큼 많은 분들이 참석해 주셨고, 4월 5일에는 세차게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였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이 와 주셔서 다시 한번 챗봇에 대한 관심과 열기를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LG CNS에는 저녁시간에 오시는 독자 여러분들을 위해 샌드위치, 과일, 쿠키가 담긴 도시락과 커피를 준비해 독자 여러분을 반갑게 맞이했습니다.

 

 

본격적인 세미나 진행에 앞서, LG CNS의 홍보팀 최효진 차장의 환영 인사가 있었습니다. 최효진 차장은 '블로그를 통해 온라인에서만 만나던 독자 여러분을 오프라인에서 만나서 반갑고, 유익하고 뜻깊은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는 말을 전했습니다. 

 


 챗봇의 가능성을 듣다

이번 세미나 발표는 LG CNS 미래신사업담당 강석태 차장과 최혜정 부장이 진행했습니다. 강석태 차장은 챗봇 서비스 구현 원리에 대한 설명와 함께 실제 LG CNS가 그동안 구축한 톡주문 서비스의 적용 사례를 소개했는데요. 실제 경험담에서 나오는 Lessons Learned 소개로 챗봇 서비스의 도입을 원하는 기업 실무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최혜정 부장은 LG CNS의 톡 서비스와 마케팅의 융합 모델을 소개했습니다. O2O 기반의 모바일 마케팅에 대한 기업의 고민을 소개하고, 이를 해결해 줄 카카오톡 기반의 효과적 마케팅 활용방안에 대해 실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여 큰 호응을 받았습니다. 

톡 서비스 챗봇 마케팅이 향후 마케팅 도구뿐만 아니라 사업혁신도구로까지 활용될 수 있다는 로드맵을 제시함으로써 많은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다음 세미나를 기대하며

1시간 30분 동안 진행된 세미나가 끝이 나고 Q&A 시간이 이어졌습니다. 기업의 실무자뿐만 아니라 대학생 분들까지 다양한 질문을 해 주셨는데요. 늦은 시간에도 자리를 뜨지 않고 많은 질문을 하시고 경청하는 모습을 통해 독자 여러분의 열의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대화하는 인공지능 로봇, 챗봇을 이해하시는 데 많은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다음 세미나에도 독자 여러분께 도움이 될 주제로 다시 자리를 마련하도록 하겠습니다. 세미나에 참석해 주신 독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 | LG CNS 홍보팀


* 해당 콘텐츠는 저작권법에 의하여 보호받는 저작물로 LG CNS 블로그에 저작권이 있습니다.

* 해당 콘텐츠는 사전 동의없이 2차 가공 및 영리적인 이용을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