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Cloud

LG CNS, 국내 최초 ‘개인 클라우드 PC(CLOUDPC)’ 시대 연다

2012.07.26 14:42


-B2C 대상 VDI 서비스 ‘CLOUDPC’ 베타서비스 개시-


■ 네트워크에 접속만 하면, ‘나만의 PC’를 언제 어디서나 사용 가능

■ 스마트폰, 태블릿PC에서 Windows PC 환경 제공…스마트워크, 스마트라이프 실현

 


인터넷 네트워크를 통해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IT서비스인 ‘클라우드’에 대해서는 다들 알고 계시죠? 하지만 직접 내 책상에 앉아서 작업하는 것과 똑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는 만나보지 못하셨을 겁니다.


급하게 리포트를 수정해야 하거나,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야 하는 분들에게 정말 유용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LG CNS가 국내 최초로 시작했습니다. 데이터 저장만 담당하던 ‘스토리지’ 수준을 넘어, 일반 PC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개인용 클라우드 기반 PC 서비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나만의 가상 PC, ‘클라우드 PC(CLOUDPC)’ 출시>


 


LG CNS는 23일, ‘개인용 가상데스크톱환경(Virtual Desktop Infrastructure, VDI) 솔루션’으로 일컬어지는 ‘클라우드 PC’의 개발을 완료, 베타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클라우드 PC’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Windows PC, Mac, 태블릿 PC, 스마트폰 등의 다양한 기기를 통해 클라우드 환경에 있는 본인의 가상 PC 환경에 접속, 언제 어디서나 Windows 환경과 MS Office 등의 S/W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클라우드 PC 실제 화면> 
본인의 가상 PC 환경에 접속,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S/W를 사용할 수 있다.


이 서비스가 주목받는 이유는 기존 개인 클라우드 서비스가 데이터를 저장하는 스토리지(Storage)기능에 중점을 두었던 데에 반해, LG CNS의 ‘클라우드 PC’ 서비스는 가상 PC 서비스로 클라우드 환경에서 ‘나만의 PC’를 제공한다는 점 때문입니다. PC방, 카페, 공항 등, 어느 PC에서라도 기기나 운영체제(Mac, iOS, Android)에 상관없이 사용자의 가상 PC에 접속할 수 있어진다고 하니, 진정한 의미의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것이죠. 


LG CNS는 본격적인 서비스 출시에 앞서, 9월 30일(월)까지 10주간 체험단에 무료 베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체험단을 통해 접수된 시장의 반응과 고객의 요구사항을 향후 상용서비스에 반영해서 더 완벽한 서비스로 거듭날 예정입니다. 




글ㅣLG CNS 홍보부문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