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NS Story

LG CNS, "빅데이터의 새로운 생태계 만든다!" -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오디피아(ODPia)' 오픈 -

2016.01.27 15:00


LG CNS는 전문가는 물론 빅데이터에 관심 있는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빅데이터 공유 플랫폼 'ODPia' (Open Data Platform + Utopia의 합성어, 이하 '오디피아')를 개설했습니다.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해 온 LG CNS가 새로운 빅데이터 생태계를 만든 것인데요. LG CNS가 이번에 개설한 '오디피아'는 누구나 쉽게 빅데이터를 검색ㆍ분석하고, 빅데이터 관련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개방형 참여 공간입니다.  



오디피아의 인터넷 주소는 www.odpia.org 이며, 간단한 회원가입 후 사용 가능한데요. 오디피아는 △소셜분석(Social Analysis) △데이터 얼라이언스(Data Alliance) △앱(App)&서비스 △교육의 4가지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디피아는 소셜 미디어에서 언급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와 소셜미디어 상의 기업 평판 흐름을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여러 공공 기관이 제공하는 데이터를 지역 기반으로 가공, 정제해 제공함으로써 데이터 간의 연계분석을 통한 고차원의 빅데이터 분석도 가능하도록 지원합니다. 


이 외에도 빅데이터 관련 앱이나 서비스를 이용해보고 서로 공유, 판매할 수 있으며, 빅데이터 관련 분석 갤러리, 솔루션 사용 후기, 업계 소식 등 이용자를 위한 소통 공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LG CNS 빅데이터 사업담당 이진형 총괄 컨설턴트는 "향후 쇼핑, 카드, 핀테크, 의료 등 전문 데이터영역의 데이터도 지속적으로 수집, 반영해 궁극적으로 데이터 분석 플랫폼의 허브(Hub)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LG CNS는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빅데이터 전담조직을 신설하고, 2012년 국내 최초 빅데이터 통합 솔루션 ‘스마트 빅데이터 플랫폼(SBP)’과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SBP 어플라이언스’를 출시하는 등 그 동안 10여개의 빅데이터 전문 솔루션을 출시하며, 국내 빅데이터 시장을 선도해 왔습니다.


지난 2013년 6월에는 소셜미디어 분석 솔루션 'Smart SMA’로 중국 빅데이터 시장에 진출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빅데이터 시장 공략에도 적극 나서고 있는데요. 앞으로 더 발전해 나갈 LG CNS의 빅데이터 기술을 기대해 주십시오.


지금부터 오디피아(www.odpia.org)에 들어가셔서 편리한 빅데이터 분석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