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Solutions/Cloud

미래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CNS 클라우드!-2편

2012.07.24 16:45


•미래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LG CNS 클라우드! 1편 클릭


 


2004년 ‘클라우드’라는 낯선 용어가 신문 지면에 처음 등장한 이후 약 5년의 세월이 흘렀습니다. 2012년 현재 신문에 실리고 있는 ‘클라우드’ 기사는 한 달 동안 약 100여 개에 달하고 있는데요. 이제 클라우드는 애써 설명해야 하는 낯설고 어려운 용어가 아니라, TV 광고를 통해서도 접할 수 있을 만큼 제법 익숙한 용어가 되었습니다. 클라우드 서비스의 정의(클릭)는 여러 가지로 정리될 수 있지만, 쉽게 말해 사용자가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내 컴퓨터에 접근할 수 있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는 일반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PC로도 사용이 가능한데요. LG CNS는 검증된 기술력으로 기업에 꼭 맞는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근 베타서비스를 시행한 ‘클라우드PC’는 개인용 가상PC에 접속, 다양한 SW를 사용할 수 있다.>



클라우드 서비스란?
클라우드 서비스에는 인프라 관점에서의 서비스(IaaS, Infra as a Service)와 플랫폼 관점에서의 서비스(PaaS, Platform as a Service), 그리고 소프트웨어 관점에서의 서비스(SaaS, Software as a Service)가 있습니다. 용어가 다소 어렵습니다만 간략히 설명하자면 네트워크, 하드웨어와 같은 물리적 전산 자원을 빌려주는 것이 IaaS, 윈도우와 유닉스처럼 소프트웨어 구동이 가능한 운영체제를 빌려주는 건 PaaS, 스마트폰의 앱과 같은 소프트웨어를 빌려주는 개념이 SaaS입니다.


 

LG CNS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오랜 기간 축적한 시스템 통합 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포털사이트나 무선 통신망 사업자, 최근에 뛰어든 휴대폰 제조업체와는 차별화된 기술과 전략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습니다. 틈새시장 개척 전략의 특징은 각 기업에 적합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검증된 기술력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LG CNS가 중소/중견기업에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특장점>



1. LG CNS의 클라우드는 맞춤복 서비스를 제공! 

소비자의 체형에 따라 옷을 리폼하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자동차를 튜닝하듯 LG CNS의 클라우드 서비스는 고객의 환경과 요구에 꼭 맞는 서비스를 맞춤 제공합니다. 개인이나 소규모 기업에는 다양하게 고를 수 있는 기성복 같은 클라우드가 유용할 수 있겠지만, 규모가 큰 기업은 맞춤복처럼 몸에 맞는 클라우드를 도입해야 합니다. 25년간의 시스템 통합 노하우를 활용하여 한 땀 한 땀 완성해가는 LG CNS만의 맞춤형 클라우드 서비스는 경쟁사와 차별화되는 LG CNS가 내세우는 중요한 시장 개척 전략입니다.

 



<LG CNS 직원들이 사용중인 데스크톱 클라우드 접속 프로그램>



2. 검증된 기술력으로 틈새시장을 공략 
1만여 명의 LG CNS의 모든 임직원은 2009년부터 데스크톱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출근하지 않아도 업무 진행에 지장을 받지 않습니다.(그래도 출근은 하겠죠?^^) LG CNS는 직원들에게 업무의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방대한 양의 데스크톱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확보했습니다. 현재 스마트 스쿨 시장을 타사 대비 우선적으로 개척해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이며 현재는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개인 PC 대상 서비스 영역까지 확대하여 7월 21일부터 베타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1일부터 시행된 ‘클라우드PC’ 베타 서비스>
바로가기 : http://cloudpc.lgcns.com


LG CNS는 현재 이러한 데스크톱 클라우드 서비스를 여러 LG 그룹 계열사 및 중견기업들에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LG CNS가 사용하고 있는 진보된 전표관리시스템인 ‘U-Accounting’과 콜 센터 ‘Smart Contact Center’ 등의 서비스들도 클라우드로 전환, 다수의 기업이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 등 글로벌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적극 추진해 특화서비스를 지속해서 발굴하고 있습니다. 

 



<vApps iKep : LG CNS가 제공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국내 클라우드 시장은 주로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활성화되고 있는 상태로 아직은 관망단계입니다. LG CNS는 클라우드 서비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예측해 부산에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전문 데이터센터를 구축, 대기업과 공공기관을 중심으로 클라우드 구축 성공사례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LG CNS는 글로벌 기업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허브 구축을 목표로 글로벌 업체들과 적극적인 협력 관계를 만들어가면서 앞으로 시장이 활성화되었을 때를 대비, 지속적인 상품개발과 과감한 투자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시장 창출 및 활성화를 선도해 사업기회는 물론, 이를 충분히 소화해낼 수 있는 큰 그릇도 함께 만들어가고 있는 LG CNS 클라우드! 그 미래를 기대해 주세요.




글│이현정 과장│LG CNS 클라우드 사업팀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IT로 만드는 새로운 미래를 열어갑니다 LG CNS
위로